배구

10월28일 KOVO 대한항공KB손해보험 도로공사기업은행 프로배구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3. 10. 28. 12:32
728x90
반응형

대한항공 VS KB손해보험

▶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직전 우카와의 경기에서 2-3 패배를 기록했다. 이날 1세트 57.89%의 공성율을 기록하며 첫세트를 따냈고 2세트는 대접전이였지만 링컨의 화력이 빛이나며 34-32 승리! 그러나 3세트 30-32 듀스접전 끝 세트를 내어주고 말았고 4세트 한선수 대신 유광우가 선발로 나섰고 이준도 시즌 첫 출전하며 라인업에 힘을 빼며 5세트를 준비하는 듯 했지만 5세트 15-17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결과가 좋지 않긴 했지만 5세트 선발출전한 에스페호의 힘이 좋았고 미들블로커 진지위도 선발로 나선 5세트 속공, 블로킹 강점을 잘 보여주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그리고 오늘 KB를 만나게 된다.
 
▶ KB손해보험
 
KB는 직전 옥금과의 경기에서 2-3 패배를 기록했다. 이날 1세트 황경민의 서브강점이 나오며 첫 세트를 따내면서 기분좋게 출발을 했지만 이후 세트에서 주고받고를 반복 결국 2-3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황경민이 20득점(공성율 55.56%)로 활약을 펼쳐주었고 한국민과 최요한의 속공강점도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또한 상대 레오의 서브타임때 정민수, 황경민, 리우훙민 등의 뛰어난 집중력을 바탕으로 사이드아웃에 성공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다만 비예나가 이날도 서브한개가 부족한 트리플크라운에 가까운 활약을 펼쳐주긴 했지만 몸상태가 완벽하지 않아서 그런지 높이 약점을 점프력으로 극복하지 못하는 모습을 자주 드러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였다. 그리고 오늘 항공을 만나게 된다.
 
▶ 결론
 
항공이 직전경기 풀세트(5세트중 3세트가 듀스접전)를 치르고 2일밖에 쉬지 못했다는 점은 우려스러운 부분이긴 하다. 다만 링컨, 정한용, 곽승석의 화력은 잘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고 직전경기 에스페호의 경쟁력도 확인되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한 부분! 따라서 오늘 비예나, 황경민, 리우훙민이 있는 KB와의 화력경쟁에서 밀리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직전경기 5세트 선발로 나선 진지위의 속공, 블로킹 능력도 굉장히 고무적이였는데 직전경기 높이 약점을 극복하지 못했던 비예나의 공격을 진지위, 김규민이 충분히 막아낼 수는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항공이 직젼경기 범실관리가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리시브효율이 38.78%로 뛰어나진 않았지만 앞선 경기에서 55.81%의 효율을 기록했다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오늘 경기 셧아웃 승리는 무리가 있어보이긴 하지만 승리를 가져올 순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로공사 VS IBK기업은행

▶ 도로공사

 

도공은 직전 현건과의 경기에서 1-3 패배를 기록했다. 이날 1세트 팀 리시브 효율은 43.75%를 기록했고 타나차의 7득점 활약에 힘입어 첫 세트를 가져왔지만 2세트 리시브 경쟁에서 밀리고 말았고 부키리치의 공격이 상대 블로킹에 막히면서 패배, 3,4세트도 상대보다 집중력이 부족했고 결국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1세트 좋았던 리시브가 경기종료땐 25%까지 떨어지고 말았고 박은지 세터도 지난 경기에 이어 이날도 세트를 거듭하며 지치는 모습을 드러냈다는 점, 마땅한 국내 공격진이 없었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이였다.

 

▶ 기업은행

 

기업은행은 직전 GS와의 경기에서 1-3 패배를 기록했다. 1세트 범실을 남발하면서 세트를 내어주었고 2세트 아베크롬비가 90%의 공성율을 기록하며 맹활약을 펼치며 세트스코어 1-1 균형을 만들어냈다. 그러나 아베크롬비의 화력은 3세트부터 약해지기 시작했고 단조로운 공격패턴이 이어졌고 상대에 번번히 막히며 결국 1-3 패배를 기록했다. 결과가 좋지 않긴 했지만 팀 블로킹이 나쁘지는 않았고 폰푼 세터도 적응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그리고 오늘 도공을 만나게 된다.

 

▶ 결론

 

도공은 올시즌 박정아가 빠져나갔고 현재 이윤정 세터가 부상으로 빠져있는데 그 여파를 고스란이 드러내고 있는 상황! 미들블로커 배유나의 존재감이 좋긴 하지만 부키리치, 타나차 외 국내진의 화력강점은 전혀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또한 박은지 세터도 세트를 거듭할수록 고전중인 상황!

 

물론 기업은행도 올시즌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긴 하다. 그래도 아베크롬비가 직전경기 모든세트는 아니였지만 화력강점을 보여주기도 했고 표승주의 존재감도 무시할 순 없다. 또한 최정민 미들블로커의 경쟁력도 좋고 폰푼 세터도 팀에 잘 적응하고 있는 상황!

 

또한 리그 개막 이후 유효블락을 더 잘 만들어내고 있는 쪽은 기업은행이고 범실관리도 더 잘되고 있기에 오늘 경기 승리는 기업은행이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