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12월12일 kovo 우리카드삼성화재 현대건설페퍼저축은행 프로배구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3. 12. 12. 08:29
728x90
반응형

■ 우리카드 ( 1위 / 11승 3패)

대한항공을 잡아내며 3연승을 달리고 있다. 다시 경기력이 궤도에 오른 것처럼 보였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대한항공이 중요한 순간에 범실과 블로킹으로 무너졌기 때문이다. 리시브와 공격 효율 등은 오히려 상대보다 낮았다. 범실이 적었다는 것과 클러치에서 집중력이 높았다는 것은 긍정적이지만 공격과 리시브 효율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 삼성화재를 상대로 지난 경기에서 리시브가 크게 흔들리며 패배했기에 연승과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리시브부터 개선해야 한다.

 

■ 삼성화재 ( 4위 / 9승 5패)

한국전력에게 0:3으로 완패했다. 역시나 요스바니(OH)가 막히자 삼성화재는 급격하게 무너졌다. 요스바니는 13득점을 17%의 낮은 효율로 기록했고 범실도 11개나 기록하며 부진했고 나머지 선수들도 그것을 극복할만한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했다. 삼성화재의 경기가 항상 불안한 이유는 요스바니가 무너졌을 때에 대한 대응책이나 대체선수가 없기 때문이다. 구글 1등 방송국 콕티비 어느정도 휴식 시간이 있어 요스바니의 컨디션을 상승시킬 시간이 있다고는 하나 득점을 지원할 수 있는 선수가 있어야 삼성화재도 안정적인 경기를 치를 수 있을 것이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우리카드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다. 삼성화재가 지난 맞대결에서 승리했지만 우리카드는 현재 3연승으로 분위기가 좋다. 삼성화재는 요스바니가 흔들리기 시작했고 그러한 상황에서의 카드가 없다. 요스바니의 경기력 상승이 예상되지만 우리카드가 더 좋은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이기에 풀세트 접전을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우리카드 승 (추천 o)

[핸디캡 / -1.5] 삼성화재 승 (추천 o)

[언더오버 / ] 오버 (추천 o)

 

 

■ 현대건설 ( 2위 / 10승 4패)

도로공사에게 3:1로 승리하며 10승째를 올렸다. 어느덧 1위 흥국생명과의 승점 차이도 1점으로 줄였다. 이번 경기에서 세트 수에 상관없이 승리만 해도 일단 1위로 올라서게 된다. 지난 경기는 아웃사이드 히터들의 활약으로 승리할 수 있었는데 1,2세트 불안했던 김주향(OH)이 교체된 이후로는 안정적인 운영이 있었다. 양효진(MB)이 7득점과 14%의 낮은 효율을 기록하며 중앙이 무너졌음에도 크게 밀리지 않았던 것도 측면의 경기력 덕분이었다. 정지윤(OH)과 위파위(OH)가 공격과 리시브에서 모두 안정적인 성과를 냈다. 다만 이들의 경기력이 일정한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기에 이번 경기에서 이들이 흔들리게 되면 현대건설은 쉽게 승리하지는 못할 것이다.

 

■ 페퍼저축은행 ( 7위 / 2승 12패)

정관장에게 1:3으로 패배하며 7연패에 빠져 있다. 야스민(O)이 21득점을 기록했지만 효율이 높지 않고 범실이 많았다. 이한비(OH)가 11득점, 박은서(OH)가 9득점을 올리며 아웃사이드 히터 라인이 득점 지원에 나서긴 했으나  구글 1등 방송국 콕티비 득점의 양이 적어 대등한 싸움을 하기는 힘들었다. 특히 1,2세트 선발로 출전했던 박정아(OH)가 2득점에 그치는데도 빠르게 교체하지 않은 감독의 선택이 아쉬웠다. 이한비와 박은서도 언제든지 흔들릴 수 있는 선수들이며 이번 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경기가 많지 않다. 야스민의 흐름도 완벽하지 않기에 연패를 끊기 어려워 보인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현대건설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 페퍼는 7연패에 빠져 있고 이번 시즌 현대건설에게 모두 패배했다. 흐름이 좋지 않은 야스민도 현대건설에게는 더욱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모마가 버티고 있고 아웃사이드 히터가 살아난 현대건설이 경기를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나 셧아웃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현대건설 승 (추천 o)

[핸디캡 / -1.5] 현대건설 승 (추천 o)

[언더오버 / ] 언더 (추천 x)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