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12월8일 kovo 삼성화재한국전력 페퍼저축은행정관장 프로배구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3. 12. 8. 08:54
728x90
반응형

■ 삼성화재 ( 3위 / 9승 4패)

현대캐피탈에게 3:2로 승리했다. 2연승을 달리고 있으나 온전하게 승리한 경기는 많지 않다. 지난 경기도 요스바니(O)가 32득점을 올렸으나 효율이 35%로 떨어졌고 김정호(OH)를 제외하면 효율이 떨어지는 선수들이 많았다. 세터가 흔들리기도 했는데 신인 세터인 이재현(S)과 베테랑인 노재욱(S)을 상황에 맞게 번갈아 투입하는 등 감독의 용병술도 좋은 편이었다. 다만 지난 경기 요스바니가 좋지 않았는데도 점유율이 45%나 주어졌다. 계속 점유율이 이렇게 올라간다면 소위 말해 선수가 퍼질 가능성이 있다. 지난 경기에서 나쁘지 않았던 국내 자원들이 계속 활약해야 한다.

 

■ 한국전력 ( 5위 / 7승 6패)

KB를 상대로 3:0의 승리를 따내며 6연승을 달리고 있다. 경기력이 좋지 않았지만 상대의 경기력이 더 좋지 않아 승리할 수 있었고 이번 경기에서 다시 경기력 반등을 노리고 있다. 타이스(OH)와 임성진(OH)이 두 자릿수 득점을 올렸고 서재덕(O)이 9득점을 기록했으나 이들의 효율은 35%를 넘지 못했다. 지난 경기 효율이 높은 선수가 없었고 전체적으로 흔들렸기에 이번 경기에도 이들이 흔들릴 가능성도 있다. 전체적으로 경기력 반등이 필요하기에 일방적인 승리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일단 한국전력이 역배를 받을 가능성이 높기에 플핸을 추천한다. 오버 선택지도 높은 확률로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 삼성화재가 국내 자원들의 흐름이 좋은 편이었고 한국전력은 전체적으로 흐름이 떨어졌다. 이번 경기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이나 한국전력 선수들의 다이나믹한 변화가 예상되지는 않는다. 접전 끝에 근소한 차이로 한국전력의 승리가 예상된다.

 

 

■ 페퍼저축은행 ( 7위 / 2승 11패)
흥국생명에게 패배하며 6연패 중이다. 그 전 맞대결에서 좋은 성과를 내며 2:3으로 아쉽게 패배했지만 이 경기에서는 전체적으로 부진을 겪으며 0:3의 셧아웃 패배를 당했다. 야스민(O)의 효율은 5%까지 떨어졌고 박정아(OH)와 이한비(OH)도 10%대의 효율로 부진을 겪었다. 이 경기에서 이고은(S) 대신 박사랑(S)이 출전했는데 박사랑의 경기력도 그다지 좋지는 않았다. 지난 경기 부진을 겪었기에 반등이 예상된다는 전문가들도 있지만 페퍼의 현재 흐름으로는 확실한 상승세를 예측하기 어렵다.
 
■ 정관장 ( 4위 / 5승 8패)
IBK에게 리버스 스윕 패배를 당하며 분위기는 순식간에 바닥으로 떨어졌다. 상대가 3세트부터 시도한 전략 변화를 캐치하지 못했고 4,5세트를 내주는 상황에서도 이에 대응하지 못했다. 거기다 3세트부터 세터가 크게 흔들렸고 그로 인해 공격력도 급격하게 떨어졌다. 흥국생명처럼 세터 문제를 안고 있는 정관장인데 교체를 시도할만한 자원이 없다는 것이 더 큰 문제다. 거기에 더해 이소영(OH)이 몸 상태를 끌어올리지 못하고 있으며 박혜민(OH)이 계속 경기에 나서고 있는데 그 때문에 공격력 상승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페퍼 플핸의 확률이 높은 경기다. 페퍼는 경기력에 기복이 발생하고 있으며 흥국생명과의 경기에서도 2:3 경기 이후 0:3으로 패배했다. 이번 경기는 다시 경기력이 올라올 가능성이 있다. 정관장도 지난 경기를 내주며 흐름이 다시 꺾인 상태. 정관장이 페퍼를 상대로 역대 통산 패배가 없기에 승리 가능성이 높지만 5세트의 가능성도 매우 높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