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12월9일 kovo ok금융그룹현대캐피탈 흥국생명gs칼텍스 프로배구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3. 12. 9. 10:07
728x90
반응형

■ OK 금융그룹 ( 4위 / 8승 6패)

KB에게 0:3의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상대가 12연패 중이었기에 패배한 것도 충격적인 소식인데 거기에 무려 셧아웃 패배를 당했다는 점이 OK의 팬들을 더 당혹스럽게 만들고 있다. 이 경기에서는 공격력에서 완벽하게 밀리며 패배했다. 리시브 효율은 조국기(L)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40%를 기록할 정도로 아웃사이드 히터 라인이 잘 받아냈다. 하지만 송희채(OH)의 공격 효율은 5%였고 신호진(OH)의 공격 효율은 -14%까지 떨어졌다. 한 번 흐름이 떨어지면 다음 경기에서 반등한다는 배구계 속설이 있고 대부분의 팀이 그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OK는 2연패를 기록하면서 국내 자원들이 모두 부진했기에 이번 경기에서 반등하지 못하면 그 이후의 경기도 어려워질 것이다.

 

■ 현대캐피탈 ( 6위 / 2승 11패)

삼성화재를 상대로 2:3으로 패배했다. 1세트를 내준 뒤 2,3세트를 가져왔고 경기력을 되찾았지만 이후 다시 흐름을 내주며 패배했다. 특히 4세트 막바지와 5세트 등 클러치 상황에서 잦은 범실과 부진이 이어졌다. 최태웅 감독이 4세트 상대 용병의 서브 턴에 여오현(L)을 투입했던 선택도 실패로 돌아갔고 경기 후반 이현승(S)과 김명관(S)을 번갈아 투입했던 것도 결과적으로는 실패했다. 허수봉(OH)과 전광인(OH)의 득점력이 살아난 것이 최근의 소득이다. 특히 전광인의 경기력이 살아나고 있기에 범실을 줄이고 세터의 토스가 안정된다면 연패에서도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현대캐피탈의 플핸을 추천한다. 이번 시즌 OK와의 2경기에서 현대캐피탈은 모두 2:3으로 패배했다. OK는 지난 경기 국내 자원들이 바닥을 찍었기에 반등이 예상된다. 현대캐피탈은 이길 수 있었던 지난 경기에서 패배하는 등 승리 DNA를 잃었다. OK가 재차 승리할 것으로 보이나 경기는 풀세트로 갈 확률이 높다.

 

 

 

■ 흥국생명 ( 1위 / 12승 1패)
페퍼를 상대로 승리하며 9연승을 달리고 있다. 지난 맞대결 3:2의 불안한 스코어를 딛고 이 경기는 3:0으로 승리했는데 흥국생명이 잘 했다기 보다는 상대가 너무 못했기에 셧아웃으로 경기를 가져올 수 있었다. 옐레나(O)의 효율이 26%까지 떨어졌고 김연경(OH)의 효율은 44%로 유지되었다. 리시브 효율이 20%도 되지 않는 불안한 경기력이 이어졌음에도 상대의 공격력이 처참해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 여전히 세터 문제가 있고 2명의 공격수 외에는 경기력이 올라올 가능성이 전혀 없어 보인다. 미들블로커에서도 압도하지 못할 것으로 보이기에 이번 경기도 김연경과 옐레나에게 많은 공이 올라갈 것이다.
 
■ GS 칼텍스 ( 3위 / 8승 6패)
IBK를 상대로도 1:3의 패배를 기록했다. 2연패 중이며 흐름이 떨어지고 있는 상태. 실바(O)가 31득점을 올렸고 강소휘(OH)가 18득점, 유서연(OH)이 16득점을 올리며 오랜만에 삼각 편대가 두 자릿수 득점을 올렸다. 하지만 실바와 유서연의 공격 효율은 아쉬운 편이었다. 거취 발언에도 불구하고 강소휘의 경기력은 떨어지지 않고 있으며 현재 팀에서 가장 경기력이 좋은 선수다. 실바의 득점력은 계속 유지되고 있는데 효율이 올라오지 않는다. GS도 세터 때문에 경기력이 흔들리고 있기에 이번 경기는 세터 싸움이 될 것이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흥국생명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 GS도 얼마 전부터 세터 문제가 크게 불거지기 시작했다. 실바와 유서연 등이 득점에 가세하고 있지만 효율은 높지 않다. 흥국생명도 여전히 세터 문제가 있고 김연경, 옐레나 외에는 득점을 할만한 선수가 없다. 접전이 예상되며 3:2로 흥국생명이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