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VS 삼성
선발 김광현(6승 4패 3.64)은 직전 NC와의 경기에서 6이닝 5피안타 4K 2BB 1실점을 기록했다. 지난 경기에 이어 이날도 QS피칭을 펼쳐주었다는 점이 제일 고무적이였다. 전반기 다소 부진했지만 후반기에 들어서면서 소화이닝도 길어지고 에이스의 면모를 문제없이 드러내고 있는 상황, 올시즌 삼성전에서 7이닝 무실점(홈), 4이닝 4실점(3자책) 기복을 보이긴 헀지만 흐름이 나쁘지 않은만큼 준수한 피칭을 펼쳐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오늘 불펜에서는 2연투 여파가 있는 서진용이 휴식을 취할 전망이다.(문승원도 2연투이긴 하지만 2일간 투구수가 22구밖에 되지 않아 등판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선발 와이드너(4승 2패 4.52)는 직전 롯데와의 경기에서 7이닝 4피안타 8K 무사사구 1실점을 기록했다. 지난 경기에 이어 이날도 QS피칭을 펼쳤고 2경기에서 볼넷은 단 한 개만을 허용했다는 점도 고무적이였다. 이후 삼성으로 이적!! 최근 경기들에서 패스트볼의 힘을 문제없이 보여줬던만큼 오늘도 안정적인 피칭은 기대해볼만 하겠다.(올시즌 SSG전에서 5,2이닝 4실점(3자책)을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오늘 불펜레서는 2연투 여파가 있는 오승환이 휴식을 취할 전망이다.(이재익도 2연투이긴 하지만 2일간 투구수가 27구밖에 되지 않아 등판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 승부처
삼성선발 와이드너가 NC방출 전 2경기에서 모두 준수한 피칭을 펼쳤고 충분한 휴식을 취한 상황인만큼 오늘 피칭기대치가 높긴 하다. 다만 SSG선발 김광현 역시 후반기 들어 나쁘지 않은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어 오늘 선발경쟁에서 SSG가 밀리진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그렇다면 오늘 경기는 불펜, 타선의 힘이 상당히 중요해보이는데 이점이라면 SSG가 더 우세한 상황이다. SSG불펜은 오늘 서진용을 제외한 모든 자원이 등판 가능한 상황, 삼성도 불펜에서 오승환을 제외하면 가용성이 나쁘지 않긴 하지만 최근 불펜이 견고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오늘 불펜 경쟁에서는 SSG가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된다.또한 이번시리즈 들어 SSG 타선의 감이 나쁘지 않고 어제 한유섬이 홈런 포함 3안타를 기록하며 반등을 만들어낸 만큼 최근 에레디아의 공백으로 인해 부실했던 중심타선에 힘이 되줄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볼만한 상황!!
따라서 오늘 경기는 SSG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 VS 두산
선발 산체스(5승 4패 3.38)는 직전 KT와의 경기에서 5이닝 14피안타 3K 무사사구 7실점(6자책)을 기록했다. 앞선 2경기에서 QS피칭을 기록하긴 했지만 한때 체력문제를 드러냈던만큼 이날 구위 자체가 좋지 않았고 결국 무너지는 피칭이 나오고 말았다. KBO 데뷔후 초반 흐름이 좋았지만 이후 기복을 반복하고 있는만큼 오늘 호투를 장담하긴 쉽지 않겠다. (지난 두산전에서 6이닝 1실점(홈)을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영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선발 최원준(2승 8패 5.23)은 직전 한화와의 경기에서 5이닝 3피안타 4K 1BB 1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포심의 힘이 좋았고 제구도 준수해 5이닝동안 61구만을 던졌다. 이후 허리통증으로 로테이션을 건너 뛰었고 오늘 다시 선발로 등판하게 되었다. 올시즌 기복이 있고 허리통증 여파가 우려되긴 하지만 지난 화요일 경기에서 대체선발로 나서 호투를 펼쳤던 최승용이 뒤에 대기하고 있는만큼 최원준에 대한 불안요소는 크게 염두하지 않으셔도 되겠다. (올시즌 한화전에서 7이닝 무실점(원정)을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영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두산선발 최원준이 허리통증을 안고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긴 하다. 다만 지난 화요일 호투를 펼쳐준 최승용이 뒤에 대기하고 있고 김동주 역시 불펜에서 대기중인 상황이다.반면 한화선발 산체스는 전반기 한때 체력적인 문제를 드러냈었고 직전경기에서 고전한만큼 오늘 기대가 크지는 않다.또한 두산타선이 어제 고전하긴 했지만 앞선 주중시리즈와 주말 1차전까지 최소 9개의 안타는 때려냈었다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오늘 승리는 두산이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KT VS NC
선발 배제성(5승 6패 4.01)은 직전 두산과의 경기에서 6이닝 7피안타 1K 4사사구 2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7개의 안타 4개의 사사구를 내어주었음에도 단 1실점만 허용하는 뛰어난 위기관리능력을 선보였다는 점이 상당히 고무적이였다. 올시즌 선발로 나서면서 버텨내는 피칭흐름을 문제없이 보여주고 있는만큼 오늘도 그 흐름을 이어갈 순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시즌 NC전에서 3.2이닝 5실점(홈), 6.1이닝 1실점(원정)을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영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선발 페디(15승 3패 1.97)는 직전 SSG와의 경기에서 7이닝 4피안타 5K 2사사구 무실점을 기록했다. 앞선 롯데전에서 4이닝 5실점으로 무너졌었는데 한경기만에 반등을 만들어냈다는 점이 상당히 고무적이였다. 구위, 제구 모두 준수하고 올시즌 KBO에서 제일 흐름이 좋은 투수인만큼 오늘 경기 역시 준수한 피칭이 예상된다.(올시즌 KT전에서 6이닝 3실점(1자책)(홈), 6이닝 3실점(원정)을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오늘 불펜에서는 2연투 여파가 있는 류진욱과 이용찬이 휴식을 취할 전망이다.
- 승부처
NC선발 페디의 피칭흐름이 굉장히 좋기는 하다. 다만 KT선발 배제성 역시 올시즌 전반적으로 버텨내는 피칭을 보여주고 있고 최근에는 QS피칭도 어렵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그렇다면 오늘 경기는 불펜과 타선의 힘이 중요해보이는데 이점이라면 KT가 더 유리하다. 오늘 NC는 불펜에 류진욱과 이용찬이 휴식을 취할 가능성이 높다. 반면 KT는 필승불펜 운영에 전혀 문제가 없는 상황!! 또한 어제 KT타선이 경기막판 집중력을 앞세워 역전을 만들어내기도 헀던만큼 오늘 타선의 활약도 기대해봐도 좋겠다.따라서 오늘 경기는 KT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 VS 기아
선발 반즈(8승 6패 3.87)는 직전 키움과의 경기에서 5.2이닝 5피안타 7K 2사사구 무실점을 기록했다. 이날도 패스트볼, 변화구의 힘이 나쁘지 않았고 7월 반등이후 꾸준한 흐름을 만들어내고 있는만큼 오늘 경기 역시 기대치가 낮지는 않다. (올시즌 키움전에서 4이닝 2실점(홈), 6이닝 무실점(원정), 5.2이닝 무실점(홈)을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오늘 불펜에서는 어제 51구를 던진 심재민과 30구를 던진 김도규, 68구를 던진 최영환이 휴식을 취할 전망이다.
선발 산체스(2승 1패 6.49)는 직전 한화와의 경기에서 4.1이닝 5피안타 6K 4BB 4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전반적인 제구가 좋지 못했고 또 2경기 연속 조기강판을 당했다는 점이 제일 아쉬운 부분이였다. 변화구 강점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지 못하며 흐름이 좋지 못한만큼 오늘 경기 기대치가 높지는 않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영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 승부처
롯데 선발 반즈는 최근 반등한 흐름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고 탈삼진 능력도 나쁘지 않은 상황, 반면 기아선발 산체스는 최근 경기들에서 제구난조와 변화구 강점을 보여주지 못하며 조기강판을 반복한 상황이다.물론 어제 롯데 불펜소모가 많긴 했지만 필승조 운영에는 큰 문제가 없고 이번시리즈 전반적인 타선경쟁에서 롯데가 밀리는 모습은 아니였던만큼 오늘 경기 승리는 롯데가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LG VS 키움
선발 임찬규(8승 2패 3.26)는 직전 삼성과의 경기에서 5이닝 5피안타 7K 3BB 1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전반적인 제구가 좋지 않았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였지만 커브와 체인지업의 힘으로 2경기 연속 버텨내는 피칭을 보여주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헀다. 올시즌 키움전 선발 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홈)을 기록하기도 했던만큼 오늘도 버텨내는 피칭은 문제없이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영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선발 김동규(27.00)는 기존선발 안우진이 휴식을 부여받으면서 오늘 선발로 등판하게 되었다. 지난 트레이드때 LG에서 이적한 선수인데 높은 타점에서 던지는 강점이 있긴 하지만 아직 제구, 경기운영능력에서 경쟁력은 좋지 않다. 따라서 오늘 기대치가 높지는 않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영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 승부처
LG선발 임찬규는 최근 체인지업의 힘으로 버텨내는 피칭은 문제없이 보여주고 있는 상황, 반면 키움 선발 김동규는 높은 타점 강점이 있긴 하지만 올시즌 퓨처스에서 이렇다할 활약이 없었고 제구, 경기운영능력에 대한 우려도 있는 상황!!
또한 이번시리즈 전반적으로 LG타선이 키움타선 보다 흐름이 좋았고 불펜 경쟁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던만큼 오늘 경기는 LG사이드로 보셔야 하겠다.
'야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월16일 한국프로야구 NC한화 두산KT 삼성LG 롯데SSG 기아키움 KBO분석 (39) | 2023.08.16 |
---|---|
8월15일 한국프로야구 NC한화 두산KT 삼성LG 롯데SSG 기아키움 KBO분석 (2) | 2023.08.14 |
8월12일 한국프로야구 롯데기아 KTNC 한화두산 SSG삼성 LG키움 KBO분석 (27) | 2023.08.12 |
8월11일 일본프로야구 요미우리요코하마 주니치히로시마 소프트뱅크닛폰햄 라쿠텐오릭스 지바롯데세이부 한신야쿠르트 NPB분석 (42) | 2023.08.11 |
8월10일 일본프로야구 요코하마주니치 야쿠르트히로시마 요미우리한신 지바롯데오릭스 소프트뱅크라쿠텐 닛폰햄세이부 NPB분석 (36) | 2023.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