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6월13일 npb 닛폰햄주니치 라쿠텐요미우리 세이부히로시마 지바롯데요코하마 오릭스한신 소프트뱅크야쿠르트 일본야구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4. 6. 13. 08:32
728x90
반응형

투타의 조화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닛폰햄 파이터스는 후쿠시마 렌(1승 2.67)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일 DeNA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데뷔 첫 승을 거둔 후쿠시마는 최근 2경기에서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는 중이다. 최근의 호투가 모두 홈 경기였음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6이닝을 잘 막아줄 가능성이 높다. 전날 경기에서 주니치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7점을 올린 닛폰햄의 타선은 다시금 두자릿수 안타가 나와주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경기 후반까지 호조의 페이스를 유지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치를 가지게 하는 부분. 이토 히로미의 완봉 덕분에 불펜이 휴식을 취한건 엄청난 소득이다. 

 

투수진이 무너지면서 연승이 끊긴 주니치 드래곤즈는 우메츠 코다이(1승 4패 3.94)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일 오릭스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우메츠는 교류전에서 호투를 해냈다는 점이 다행스럽다. 다만 구장을 심하게 타는 특성상 에스콘 필드에서 호투를 기대하는건 조금 힘들어보이는게 사실이다. 전날 경기에서 이토 히로미의 투구에 막히면서 3안타 완봉패를 당한 주니치의 타선은 역시나 불타오르는것과는 전혀 상관없는 타선이라는걸 새삼스레 증명해 냈다. 꺼져버린 불씨는 타오르기가 쉽지 않을듯. 그나마 우메노 유고 1명으로 불펜 소모를 줄인게 다행이라면 다행이다.

 

접전으로 가면 유리한건 불펜이 강력한 주니치다. 문제는 그 여건을 만들기가 너무 힘들다는 점일듯. 주니치의 타선은 완벽하게 가라앉아버렸고 최근 페이스가 올라오고 있는 후쿠시마 공략은 상당히 난이도가 높아 보인다. 반면 우메츠는 원정에서 여러모로 기대가 힘든 투수임을 부정할수 없고 닛폰햄의 타선도 확실하게 살아나는데 성공했다. 전력에서 앞선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2 닛폰햄 승리

승1패 : 닛폰햄 승리

핸디 : 닛폰햄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하마터면 다 이긴 경기를 날려버릴뻔 했던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후지이 마사루(4승 1패 2.97)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6일 한신 원정에서 7.1이닝 1실점이라는 시즌 최고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후지이는 이번 교류전에서 기대 이상의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다만 원정에 비해 홈 경기에 아쉬움이 있는 타입인데 그래도 5이닝은 잘 버텨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전날 경기에서 시작과 동시에 홋타 켄신을 공략하면서 마이켈 프랑코의 3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이후 단 1점도 올리지 못했다는 점을 반성해야 한다. 2회부터 8회까지 안타가 단 2개였다는건 이번 경기에서 문제가 될수 있다. 9회초 2실점하면서 아슬아슬한 세이브를 기록한 노리모토 타카히로는 하마터면 교류전 첫 블론 세이브를 범할 뻔 했다. 

 

막판 추격이 허사로 돌아간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이노우에 하루토(2승 3패 4.18)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6일 치바 롯데와 홈 경기에서 6.2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이노우에는 이번 교류전에서 기대 이상의 호투를 보여주는 중이다. 그러나 원정 야외 경기에서 심각한 약점이 있는 타입인만큼 미야기 원정은 절대로 녹록치 않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우치와 노리모토 상대로 4점을 올린 요미우리의 타선은 타격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 2안타 1타점을 올린 마루 요시히로의 활약은 훌륭하지만 중심 타선에서 계속 흐름이 막히는 중. 홋타 켄신의 조기 강판 이후 5.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제 몫은 해낸듯 하다.

 

전날 경기의 승리로 라쿠텐은 교류전 2위 소프트뱅크와 2경기차를 가지게 되었다. 우승이 거의 손 안에 들어온 셈. 최근 요미우리의 타격을 고려한다면 후지이의 투구는 우치 세이류보다는 조금 부족할 것이다. 관건은 교류전의 영웅인 이노우에 하루토가 얼마나 잘 해주느냐인데 이번 교류전에서 라쿠텐 최대의 약점이 바로 좌완 공략이고 이 변수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상성에서 앞선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3 요미우리 승리

승1패 : 1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투타의 조화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세이부 라이온즈는 보 다카하시(1승 4패 3.58)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4.2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타카하시는 호투 뒤 부진의 패턴이 나오는 중이다. 특히 홈 경기 등판시 투구 내용이 그다지 좋지 않고 야간 경기에 약점이 있다는게 이번 경기에서도 발목을 잡을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5회말 2사 후 몰아치기를 시전하면서 모리시타 마사토 상대로 5점을 올린 세이부의 타선은 정말 오래간만에 타선이 제 몫을 해낸 모습이다. 이 흐름을 이어갈수 있느냐가 이번 경기의 성패를 좌우할듯. 스미다의 완봉 덕분에 불펜이 휴식을 취한건 귀중한 소득이다. 

 

믿었던 모리시타가 무너지면서 연승이 끊긴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쿠리 아렌(2승 4패 2.95)이 시즌 3승에 도전한다. 6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쿠리는 역시 교류전에 대단히 강한 투수임을 증명해 보였다. 이번 경기가 시즌 4번째 원정 등판인데 작년 교류전 원정 2경기 모두 7이닝 1실점 이하였다는건 긍정적인 소식이다. 전날 경기에서 스미다 치히로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4안타 완봉패를 당한 히로시마의 타선은 원정 경기력 문제가 도마 위에 오른 상황. 2회초 스에카네 쇼타가 2루에서 견제사를 당하면서 분위기를 넘겨준게 컸다.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야사키 타쿠야의 부활이 반가울 것이다.

 

한국에 기사로까지 언급된 세이부의 연패가 마무리 되었다. 5회말 2사후 5연속 안타는 그야말로 감동이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2경기 연속 흐름이 이어지길 바라는건 바라는건 무리고 쿠리는 교류전에 강점이 있는 투수다. 그리고 보 다카하시에게 스미다급의 투구를 바라는건 양심이 없는거다. 선발에서 앞선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2 히로시마 승리

승1패 : 히로시마 승리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불펜의 난조가 역전패로 이어진 치바 롯데 마린스는 니시노 유지(4승 4패 3.76)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6일 요미우리 원정에서 4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니시노는 이번 교류전에서 투구 내용이 대단히 좋지 않은 편이다. 작년 교류전과는 많이 다른 모습인데 그래도 홈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QS 이상은 기대할 여지가 있다. 전날 경기에서 앤서니 케이 상대로 3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그나마 조금씩 타격이 살아나고 있다는 점에 의의를 두어야 할듯. DeNA의 추격조 상대로 득점을 하지 못한건 이번 경기에서 약점이 될수 있다. 3.1이닝동안 무려 1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아즈마 유스케를 중요 상황에서 쓸수 없다는것만 확인했을 뿐이다. 

 

타선 폭발로 3연승에 성공한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오오누키 신이치(2승 7패 3.22)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일 닛폰햄 원정에서 4이닝 8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오오누키는 최근 4경기 연속 패배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작년 치바 롯데 상대로 홈에서 6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지만 교류전 1차전의 부진은 2차전에서도 이어질 가능성이 꽤 높아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나카모리 슌스케 상대로 고전하다가 치바 롯데의 불펜을 완파하면서 타일러 오스틴의 쐐기 2점 홈런 포함 13점을 올린 DeNA의 타선은 원정 파괴력 하나는 특출난 수준이다. 홈런 포함 2타점을 올린 타일러 오스틴은 단숨에 교류전 최강의 타자로 떠오르는 중.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주력 투수들의 휴식을 확보해서 다행스럽다.

 

이번 시리즈에서 DeNA의 타격은 불을 뿜고 있다. 특히 후반부의 폭발력은 무서울 정도. 니시노와 오오누키의 선발 대결은 니시노가 조금 더 유리한 편이지만 최근 치바 롯데의 불펜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고 DeNA의 타선은 제대로 힘을 내고 있다. 타격에서 앞선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3 DeNA 승리

승1패 : 1

핸디 : 치바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투타의 조화로 7연승 가도를 달린 오릭스 버팔로스는 타지마 다이키(3승 2패 3.89)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5일 DeNA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타지마는 히로시마전 부진을 극복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금년 홈 경기에 강점이 있는 투수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5~6이닝은 잘 막아줄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오타케 코타로를 공략하면서 4점을 올린 오릭스의 타선은 홈에서 집중력 있는 모습을 이어가는 중이다. 3안타 2타점을 올린 쿠레바야시 코타로는 확실하게 타격감이 살아나는 중. 2.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마무리인 안드레스 마차도가 충실히 제 몫을 해내고 있다. 

 

타선의 부진이 연패로 이어진 한신 타이거즈는 니시 유키(2승 3패 1.79)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6일 라쿠텐과 홈 경기에서 6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니시는 이번 교류전 2경기 모두 4실점 패배를 당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홈에서 연패를 당했다는 점이 치명적인데 작년 오릭스 상대로 홈에서 6이닝 2실점 승리를 해낸 투구를 어떻게든 재현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에스피노자의 투심에게 철저하게 막히면서 4안타 완봉패를 당한 한신의 타선은 원정에서 가라앉은 타격감이 올라오질 않고 있다. 7회초 2사 만루에서 사토 테루아키의 삼진은 이 팀의 현실을 말해주는 부분. 그나마 니시 쥰야가 혼자 2이닝을 처리해줘서 불펜의 부담은 줄었다.

 

드디어 7연승을 달성했다. 지금의 기세라면 막판 교류전 대역전 우승도 노려볼수 있을 정도. 니시 유키의 교류전 투구는 아무래도 아쉬움이 많다는것도 변수다. 게다가 금년의 니시는 쿄세라돔 투구 내용도 좋지 않은 편. 반면 한신은 좌완 투수 공략이 여전히 안되고 있고 타선의 부진도 크다. 19이닝 무득점이야 깨지겠지만 거기까지일 것이다. 전력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2 오릭스 승리

승1패 : 오릭스 승리

핸디 : 오릭스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투수진의 붕괴가 완패로 이어진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오제키 토모히사(3승 1.91)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5일 주니치 원정에서 5이닝 무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오제키는 작년과 다르게 금년 교류전 12이닝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다. 여전히 홈 경기에 강한 투수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호투를 기대해볼 여지는 차고 넘친다. 전날 경기에서 야마노 타이치의 투구에 막히면서 9회말 터진 쿠리하라 료야의 2점 홈런 포함 3점을 올리는데 그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타격이 그다지 살아나지 않고 있다. 특히 테이블 세터의 부진이 뼈아픈 부분. 등판과 동시에 홈런 2발을 허용한 스기야마 카즈키는 더이상의 각성은 어려워 보인다. 

 

홈런포를 앞세워 반격에 성공한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타카하시 케이지(2승 2패 3.92)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6일 세이부와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타카하시는 교류전에서 완벽 부활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작년 소프트뱅크 상대로 홈에서 6이닝 3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최근의 타카하시라면 그 이상을 기대해도 좋아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오오츠와 스기야마를 공략하면서 홈런 3발 포함 9점을 올린 야쿠르트의 타선은 페이페이돔에서 승리하는 방법을 다시금 깨달은 모습이다. 잠잠하던 무라카미 무네타카의 3점 홈런은 이번 경기에서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을듯. 9회말 등판해서 2점 홈런을 허용한 에스파다의 투구는 외인 투수로서의 가치가 계속 떨어지고 있다.

 

오오츠가 무너졌다. 그것도 매우 크게 무너졌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오제키도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 반면 가라앉은 소프트뱅크 타선으로선 타카하시 케이지 공략이 녹록치 않을 것이다. 무엇보다 전날 경기에서 야쿠르트는 페이페이돔에서 승리하는 법을 2년만에 다시 깨달았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힘에서 앞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3 야쿠르트 승리

승1패 : 야쿠르트 승리

핸디 : 야쿠르트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