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10월17일 한국프로배구 한국전력KB손해보험 정관장기업은행 KOVO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3. 10. 17. 08:44
728x90
반응형

 

한국전력 VS KB손해보험

▶ 한국전력
 
한국전력은 아포짓 : 서재덕, 이태호, 아웃사이드히터, 타이스, 공재학, 임성진, 강우석, 구교혁, 세터 : 하승우, 김광국, 김주영, 미들블로커 : 신영석, 조근호, 박철우, 박찬웅, 정성환, 안우재, 리베로 : 료헤이 이가, 이지석, 장지원 으로 로스터를 꾸렸다. 지난시즌 득점2위, 공성율 3위를 기록했던 타이스가 올시즌도 함께 하게 되었다. 지난시즌 임성진, 타이스, 서재덕 삼각편대의 힘을 문제없이 보여주었기에 이번시즌도 공격력에 대한 걱정은 크지 않다. 또한 박철우도 미들블로커로 합류한만큼 신영석, 조근호, 박철우의 속공강점도 기대해볼만 하겠다.
 
또한 고질적인 리시브 불안을 개선하기 위해 아시아쿼터로 료헤이 이가를 영입했는데 파나소닉에서 주전 리베로로 활약했던 선수인만큼 리시브, 수비능력이 뛰어나다. 특히 올해 바뀐 공인구 미카사 볼에 익숙하다는 점도 긍정적인 부분!
 
료헤이 이가의 안정적 리시브가 있으면 하승우 세터의 토스도 편안해 질 것이다. 그렇다면 한전은 올시즌 화력강점을 누구보다 잘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아포짓 : 비예나, 아웃사이드히터 : 황경민, 리우훙민, 정동근, 홍상혁, 손준영, 배상진, 세터 : 황승빈, 신승훈, 박현빈, 미들블로커 : 김홍정, 우상조, 최요한, 한국민 리베로 : 정민수, 백광현 으로 로스터을 꾸렸다. 지난시즌 중간 합류한 비예나가 올시즌도 함께 하게 되었는데 높은 공격점유율과 함께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여준만큼 올시즌도 비예나의 활약은 기대되는 부분! 또한 한성정의 빈자리는 아시아쿼터로 영입한 리우훙민이 메울 예정이고 미들블로커로 포지션 변경에 나선 한국민도 지난시즌 이 포지션에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미들블로커 포지션에서도 강한 서브가 나올수 있다는 점이 제일 고무적인 상황! 여기에 정민수 리베로는 새로바뀐 공인구 미카사 볼에 완벽 적응했다고 한다.
 
다만 주전세터 황택의가 군입대로 떠나면서 황승빈 세터가 합류했는데 올시즌 합을 맞출 시간이 부족했다는 점, 아웃사이드히터 리우훙민, 황경민의 기대치가 높지 않다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올시즌 KB의 공격력은 기대치가 높지 않다.
 
▶ 결론
 
올시즌 첫 맞대결을 펼치는 두팀! 승리는 한국전력이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전력은 고질적인 리시브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료헤이이가를 영입했다. 료헤이가 시즌 내내 완벽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지는 장담할수 없긴 하지만 최소한 시즌 초반에는 그의 영입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하승우 세터도 지난시즌부터 공격수들과 호흡을 맞춘만큼 올시즌은 더 나은 경기운영능력을 보여줄 수 있겠고 타이스, 임성진, 서재덕의 삼각편대와 신영석, 조근호, 박철우의 속공+블로킹 능력도 기대해볼만한 상황!
 
반면 KB는 올시즌 주장을 맡은 정민수 리베로가 새로바뀐 공인구에 아주 만족하고 있는 상황인만큼 수비, 리시브에 대한 우려는 높지 않은 상황! 다만 비예나, 황경민, 리우훙민의 화력에 대한 기대치는 높지 않고 또 황승빈 세터가 대표팀 차출 등 선수들과 호흡을 맞출 시간이 부족했었다는 점은 우려스러운 부분!
 
이런점들을 감안했을 때 오늘 경기는 화력에서 기대치가 더 높은 한국전력이 승리를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관장 VS 기업은행

▶ 정관장

 

정관장은 아포짓 : 메가왓티, 이예솔, 아웃사이드히터 : 지오바나 밀라나, 이소영, 박혜민, 이선우, 김세인, 곽선옥, 강다연, 세터 : 염혜선, 안예림, 김채나, 미들블로커 : 정호영, 박은진, 한송이, 이지수, 리베로 : 노란, 서유경, 최효서, 정수지 로 로스터를 꾸렸다.

 

현재 이소영이 어깨 수술 재활로 빠져있긴 하지만 아시아쿼터 메가왓티의 공격력은 높이 평가받고 있으며 새용병 지오바나 밀라나는 리시브 능력이 좋은 선수이기 때문에 새로 영입된 김세인 이나 박혜민, 이선우가 이소영의 자리를 메우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염혜선 세터는 지난 코보컵 첫 경기에서는 고전했지만 이후 경기들에서는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정호영, 박은진 두 미들블로커의 존재감도 상당한만큼 올시즌 정관장은 지난시즌 보다 좋은 모습을 초반부터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기업은행

 

기업은행은 아포짓 : 아베크롬비, 아웃사이드히터 : 표승주, 황민경, 육서영, 박민지, 김정아, 전수민, 주연희, 세터 : 폰푼, 김하경, 이솔아, 김윤우, 미들블로커 : 김희진, 최정민, 김현정, 임혜림, 리베로 : 신연경, 김채원, 김수빈, 구혜인, 김세율 로 로스터를 꾸렸다.

 

새용병 아베크롬비는 왼손잡이 아포짓으로써 다양한 공격각도를 보여줄 수 있는 선수이고 독일, 튀르키예 리그를 경험하기도 했으니 기대치가 높다. 또한 아시아쿼터로 영입한 세터 폰푼은 태국의 주전세터로 지난 아시아선수권에서 태국의 우승을 이끌기도 했다. 따라서 올시즌 폰푼의 경기운영능력과 아베크롬비, 표승주, 황민경의 공격력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

 

(다만 시즌초반은 호흡문제로 김하경 세터가 주전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

 

신연경 리베로의 존재감과 선수단 전반의 디그가담 능력은 지난시즌 잘 보여줬으니 수비는 걱적이 없는 상황!

 

김희진이 올시즌 미들블로커로 나서게 되었는데 개막전 출전을 목표로 하고 있고 현재 몸상태가 나쁘지 않은 상황! 따라서 최정민과 함께 김수지의 공백을 잘 메워준다면 올시즌 기업은행은 지난시즌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결론

 

올시즌 첫 맞대결을 펼치게 되는 두팀! 승리는 정관잘이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메가왓티, 지오바나 밀라나의 합류로 올시즌 정관장의 화력에 대한 기대치가 높긴 하지만 이소영이 부재중이고 염혜선 세터와 두 외인의 호흡이 시즌초반 잘 맞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은 우려스러운 부분이긴 하다. 다만 정호영, 박은진 두 미들블로커와는 호흡을 계속 맞춰왔었고 이들의 속공력을 감안해본다면 오늘 정관장이 화력에서 밀리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오바나 밀라나의 리시브 능력이 뛰어나다는 점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

 

기업은행은 세터 폰푼이 합류했지만 시즌 초반에는 김하경 세터가 나설 가능성이 높다. 표승주, 육서영과는 지난시즌부터 호흡을 맞춰왔지만 아베크롬비와 황민경은 올시즌 처음 호흡을 맞춘다는 점 역시 우려스러운 부분! 또한 정관장과는 달리 이번시즌 흥국으로 떠난 김수지의 빈자리를 김희진, 최정민, 김현정이 잘 메워낼지도 의문인 상황!

 

수비능력은 좋긴 하지만 정관장보다는 화력적인 부분에서 밀릴것으로 보이는만큼 오늘 경기 승리는 정관장이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