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10월16일 일본프로야구 지바롯데소프트뱅크 NPB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3. 10. 16. 08:42
728x90
반응형

 

지바롯데 VS 소프트뱅크

타선의 부진이 패배로 이어진 치바 롯데 마린스는 오지마 카즈야가 긴급 등판에 나선다. 

 

10일 라쿠텐 원정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오지마는 최근 2경기 연속 QS+로 기세를 올리는 중이다. 

그러나 직전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6.2이닝 7실점 패배를 당했다는 점이 문제가 되는 부분. 

 

전날 경기에서 아리하라 상대로 1회말 올린 1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치바 롯데의 타선은 선발에게 막혔을때의 대책이 나오지 않은게 크다. 

 

특히 장거리포 부재시의 득점력 문제가 다가오는 중. 

그나마 불펜이 6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는게 다행스럽다.

 

투수진의 호투로 반격에 성공한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와다 츠요시 카드로 시리즈 업셋을 노린다. 

 

9일 오릭스 원정에서 구원으로 등판해 0.1이닝 1실점의 아쉬운 투구를 보여준 와다는 

시즌 100이닝 달성의 무리수가 결국 팀의 패배라는 결과로 이어진바 있다. 

 

금년 치바 롯데 상대로 원정에서 꾸준히 5이닝을 잘 버텨준 투수이기 때문에 소프트뱅크가 승부를 거는 부분도 바로 거기에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니시노를 공략하면서 3점을 득점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찬스가 왔을때 잡아내는 집중력이 나름 돋보였다. 

그러나 경기 중후반의 찬스를 살리지 못한건 아쉬움이 있을듯.

 

 3이닝을 훌륭히 막아낸 승리조의 위력은 확실해 보인다.

 

서로 한번씩 주고 받았다. 일단 타격이 터지면 치바 롯데 승리, 투수전으로 가면 소프트뱅크 승리라는게 명확해진 상황. 

 

양 팀의 타선 구성상 오지마와 와다 모두 5회까지 호투 가능성이 높은 편인데 접전으로 간다면 

두 팀의 경기는 높은 확률로 소프트뱅크가 유리하게 끌고 가는 경우가 많았고 이번 경기도 그렇게 될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금년의 오지마는 유독 소프트뱅크 상대로 홈에서 부진하다. 

투수력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