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8월30일 잉글랜드 캐피털 원컵 풀럼토트넘 해외축구 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3. 8. 29. 08:26
728x90
반응형

바로가기

풀럼 VS 토트넘

아스날과 2-2 무승부를 기록. 하지만 아스날이 빌드업에서 실수를 저지르지 않고, 세트피스에서의 아킬레스건을 또 노출한 것이 아니었더라면, 풀럼이 승점을 따올 수 있었을지는 의문스러운 상황이다. 일단 미트로비치가 없는 경우에는 지난 시즌에도 득점력 부재로 고통받는 시간이 꽤 길었는데, 올 시즌에는 사우디로 떠난 미트로비치의 공백이 상당히 아쉬울 듯. 실제로 대체자로 영입한 히메네즈는 현재 공격포인트가 하나도 없다.

결장 이슈 : 윌리안(RW / B급), 배시(CB / A급) ➤ 총 전력 대비 -12%

 

일단 가장 큰 변수는 3일 후에 펼쳐질 번리전. 이를 감안해서 로테이션을 상당히 돌리게 된다면, 토트넘의 문제는 공격이 아니라 수비에서 생길 가능성이 높다. 지난 경기 교체로 나온 호이비에르-페리시치의 활약상은 상당히 매끄럽고 좋았으나, 프리시즌부터 사고의 중심에 섰던 산체스-다이어 조합은 절대 신뢰를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다이어의 “곧 전성기가 올 것으로 믿는다”는 인터뷰는 팬들의 비웃음을 사기도.

결장 이슈 : 화이트먼(GK / C급), 힐(RW / C급), 요리스(GK / A급), 벤탄쿠르(CM / A급), 세세뇽(LM / C급) ➤ 총 전력 대비 -12%

 

일단 토트넘의 공세적인 플레이와, 전반적인 공격 컨디션이 좋은 상태. 원정이지만 토트넘이 유리하다고 보겠다. 다만 토트넘의 수비라인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점치게 된다면, 풀럼도 오버(2.5) 기준을 충족시키는 데 필요한 득점 정도는 해줄 수 있을 가능성도 상당하다. 오버(2.5) 쪽으로 접근하는 것도 충분히 해볼만 할 것.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