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8월5일 한국여자프로배구 GS칼텍스IBK기업은행 KOVO컵 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3. 8. 5. 11:05
728x90
반응형

2022년데이터입니다.

GS칼텍스 VS IBK기업은행

현대건설을 상대로 3:1의 승리를 따내며 결승에 진출했다. 1,2세트는 팽팽하게 진행되었지만 3세트부터는 경기력의 차이를 보여주면서 승리할 수 있었다. 최근 강소휘(OH)의 경기력이 매우 좋은 편이며 이 경기에서도 23 득점으로 경기 최다 득점을 올리며 활약했다. 유서연(OH)과 권민지(OH)의 경기력이 완벽하지 않자 차상현 감독은 문지윤(O)과 최은지(OH)를 적절하게 교체해 주면서 경기력을 유지했다. 오세연(MB)의 투입도 분위기를 바꾸는데 한몫하는 등 감독의 교체 전략이 팀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체력적으로도 IBK보다 훨씬 나은 상황에 놓여 있다

 

4강전에서 KGC를 만나 3:1로 승리하며 결승 진출을 완료했다. 체력적으로 부족한 상태였고 상대보다 높이가 낮았기에 패배할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지만 IBK는 집중력과 기본기에서 앞서며 승리했다. 블로킹에서는 오히려 11:9로 앞서는 모습을 보였다. 2세트 이후 상대 아웃사이드 히터들이 흔들리기 시작했지만 IBK는 집중력을 높였고 육서영(OH)이 제 컨디션을 찾으며 경기를 압도했다. GS에게 강하다는 평가가 있지만 체력적으로 상당히 부족한 상황이다. 황민경(OH)의 출장도 불투명하기에 경기력 감소가 예상된다.

 

  • 승부처

GS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다. IBK는 KGC를 잡아내긴 했지만 상대의 경기력이 바닥을 쳤기에 가능한 승리였고 IBK의 경기력도 크게 좋지는 않았다. 거기다 체력적인 문제까지 겹쳐 있는 상태다. GS는 현재 차상현 감독의 선수 구성과 교체 전략이 잘 맞아 들어가고 있다. 측면 싸움에서도 GS가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