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11월29일 kovo ok금융그룹kb손해보험 gs칼텍스ibk기업은행 프로배구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3. 11. 29. 08:24
728x90
반응형

▶ OK금융그룹

 

옥금은 직전 우카와의 경기에서 3-0 승리를 기록했다. 이날 1세트부터 블로킹 강점을 보여주며 상대 공격을 잘 막아냈던게 승리에 제일 주효했던 부분!(이날 블로킹 10-2로 우위.) 또한 송희채가 13득점, 공성율 70.59%를 기록하며 레오(19득점, 공성율 56.25%)의 뒤를 잘 받쳐주었다. 신호진도 지난경기보다는 나은 모습이였고 진상헌, 바야르사이한의 중앙강점도 매우 뛰어났다는 점, 범실관리에서 앞섰다는 점도 매우 고무적이였다. 그리고 오늘 KB를 만나게 된다.

 

▶ KB손해보험

 

KB는 직전 한전과의 경기에서 0-3 패배를 기록했다. 1세트부터 상대와의 화력경쟁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2세트 접전을 만들어냈지만 범실관리가 되지 않았고 결국 듀스접전 호흡이 맞지 않으며 허무하게 세트를 내어주고 말았다. 3세트는 상대의 다채로운 공격에 주포 타이스에 대한 공격이 느슨해졌고 결국 셧아웃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비예나(30득점, 공성율 61.90%)의 화력은 좋았지만 황경민의 공백을 홍상혁이 제대로 메워내지 못했다는 점이 제일 아쉬웠던 부분! 그리고 오늘 옥금을 만나게 된다.

 

▶ 결론

 

1라운드 맞대결 당시 옥금이 3-2 승리를 거둔 바 있었다. 당시 옥금은 바야르사이한이 속공, 블로킹에서 강점을 잘 보여주었었다. KB는 한국민, 최요한이 중앙에서 맹활약을 펼쳤고 비예나가 46.30%로 고전했지만 황경민이 뒤를 든든하게 받쳐주며 승점을 따냈던 경기!

 

그리고 오늘 2라운드 맞대결이 펼쳐지게 되는데 승리는 옥금이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당시 바야르사이한이 중앙에서 맹활약을 펼쳐준 바 있었는데 당시 컨디션이 좋지 않았던 진상헌이 최근 바야르사이한과 존재감을 잘 보여주고 있어 오늘 옥금의 중앙전력은 더 기대가 된다.

화력경쟁에서도 옥금이 우위를 점할 것으로 보이는데 옥금은 레오, 송희채, 신호진 삼각편대의 힘이 만만치 않다. 반면 KB는 황경민의 공백이 아쉽고 비예나가 상대 블로킹에 고전하는 모습도 적지 않게 나오고 있는 상황! 심지어 황경민은 지난 1라운드 옥금전에서 20득점, 공성율 55.56%를 기록하며 승점1점을 따내는데 주효한 역할을 했었다.

옥금이 시즌초반 범실관리가 되다가 다시 흐름이 꺾이는 듯 했지만 최근 2경기에서 범실을 잘 줄여나가고 있기도 한만큼 오늘 경기는 옥금이 1라운드 보다 쉽게 승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 GS칼텍스

 

GS는 직전 현건과의 경기에서 1-3 패배를 기록했다. 1세트 19점까지 리드를 잡아냈고 서브강점으로 상대 리시브로 잘 흔들어냈다. 다만 세트후반 집중력이 무너지면서 첫 세트를 내어주었고 2세트 화력, 리시브 모두 상대에게 밀리고 말았다. 3세트 실바가 살아났고 블로킹의 힘을 보여주며 1-2 추격을 시도했지만 4세트 또한번 집중력 싸움에서 밀리며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실바가 전반적으로 화력강점을 보여주지 못했고(공성율 30.19%), 강소휘 역시 29.63%의 공성율을 기록했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이였다. 그리고 오늘 기업은행을 만나게 된다.

 

▶ 기업은행

 

기업은행은 직전 정관장과의 경기에서 3-1 승리를 기록했다. 아베크롬비(35득점, 공성율 42.86%), 황민경(12득점, 공성율 50%)의 화력이 좋았고 경기 중반부터는 표승주(11득점, 공성율 34.38%)도 힘을 냈다. 특히 미들블로커 최정민이 결정적인 상황에서 블로킹 강점을 잘 보여주었고 신연경을 비롯한 선수들의 수비집중력이 굉장히 좋았다는 점이 제일 고무적이였다. 또한 격차가 벌어진 상황에서 폰푼이 다채로운 공격을 만들어내며 상대를 지속적으로 흔들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볼만했던 부분! 그리고 오늘 GS를 만나게 된다.

 

▶ 결론

 

지난 1라운드 맞대결 3-1 GS가 승리를 기록한 바 있었다. 당시 기업은 아베크롬비(30득점, 공성율 46.55%), 표승주(13득점, 공성율 50%)의 힘은 좋았지만 황민경이 19.05%의 공성율을 기록했었다는 점이 제일 아쉬웠던 부분! 반면 GS는 실바, 강소휘, 유서연이 제몫을 다해주었고 문지윤, 오세연이 중앙에 교체로 투입되며 분위기 반전효과를 냈었기도 했다.

 

그리고 오늘 2라운드 맞대결이 펼쳐지게 되는데 승리는 기업은행이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GS의 화력을 무시할 순 없지만 실바, 강소휘가 시즌초반처럼 맹활약을 펼쳐주고 있지 않다. 반면 기업은행은 아베크롬비가 결정력이 좋은 모습이고 황민경도 제몫을 다해주고 있다.

또한 GS가 올시즌 중앙전력을 보상했음에도 효과가 뚜렷하게 나오지 않고 있다. 반면 기업은행은 최정민이 블로킹 강점을 보여주고 있고 결정적 순간에서도 제몫을 해재고 있는 상황!

 

GS는 올시즌 전반적으로 세트별로 기복을 자주 드러내고 있고 수비집중력, 리시브 효율도 좋지 않은 모습(최근 5경기 리시브효율 33.23%)이지만 기업은행은 선수들의 디그집중력이 상당히 좋고 시즌초반에는 리시브가 흔들리는 모습이였지만 최근 5경기에선 39.99%의 리시브효율을 기록하고 있다.

 

따라서 오늘 경기는 기업은행이 안정감있는 경기력을 바탕으로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