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10월13일 INTL인터네셔널 아랍에미리미트쿠웨이트 조지아태국 몬테네그로레바논 스웨덴몰도바 일본캐나다 말레이시아인도 한국튀니지 해외축구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3. 10. 12. 08:14
728x90
반응형

 

아랍에미리트 VS 쿠웨이트

● 아랍에미리트 ( FIFA 70위 / 선수단 가치 : 28.81M 유로)
벤투 감독의 주도적인 축구가 아랍에미리트에서도 이식이 되는 듯한 분위기다. 일단 코스타리카를 상대로 4골을 넣어서 상대를 대파, 아랍에미리트도 상대 수비를 공략할만한 기량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지난 경기에서도 잘 보여주는 중. 3월 A매치에서 세대 교체 명목으로 제외되었던 마브쿠트도 이번에는 명단에 포함되는 등, 최정예로 전력을 갖추었다는 평가다.
 
결장 이슈 : 하산(MF / A급), 하이칼(DF / A급) ➤ 총 전력 대비 -10%
 
 
● 쿠웨이트 ( FIFA 135위 / 선수단 가치 : 4.88M 유로)
현재로서는 미래도 기대가 안 되는 팀. 당장 황선홍호에게 아시안게임에서 9-0으로 참패하면서 체면을 제대로 구기고 말았다. 현재 정부가 상당히 축구 협회 운영에 간섭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 이로 인해서 피파의 자격정지 징계를 받고 전력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말았다. 실제로 아시안컵 예선에서는 인도네시아에게 홈에서 패배하는 굴욕을 당하기도 했다.
 
결장 이슈 : 없음 ➤ 총 전력 대비 -0%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35골 vs 1.89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전 0승 0무 1패 (쿠웨이트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1 (아랍에미리트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아랍에미리트의 우세를 점쳐야 할 것 같은 매치다. 일단 쿠웨이트의 전력이 상당히 떨어져, 상승세를 타고 있는 아랍에미리트의 기세를 막기는 어려워보이는 것이 사실. 주도적인 축구로 코스타리카를 잡아내는 등, 아랍에미리트의 공격력도 상당히 올라왔다고 봐야 할 것이다.
 
 

조지아 VS 태국

● 조지아 ( FIFA 79위 / 선수단 가치 : 142.40M 유로)
유로 예선에서는 상당히 고전하고 있는 페이스. 하지만 태국과의 전력 차이를 생각하면, 여러 주력 선수들이 빠졌음에도 흐비차, 미켈타제가 버티고 있는 조지아 쪽이 훨씬 나아보이는 것은 사실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개인 능력에서 월등히 앞서는 것으로, 전술적인 뭔가를 보여주지는 못하더라도 어찌어찌 주도권을 잡고 몰아칠 가능성은 높아보인다.
 
결장 이슈 : 카카바제(DF / A급), 코콜라바(DF / B급), 크빌리타이아(FW / B급), 아부르자니아(MF / A급) ➤ 총 전력 대비 -20%
 
 
● 태국 ( FIFA 112위 / 선수단 가치 : 5.30M 유로)
조지아와 에스토니아를 상대로 경기를 치르는데, 아시안컵을 대비한다기보다는 여러 젊은 선수들의 경쟁력을 점검하려는 시도가 엿보이는 엔트리. A매치 출전 기록이 없는 선수만 7명을 포함하면서, 그동안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던 송크라신과 당다가 제외되는 파격적인 구성을 선보이고 있다. 일단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요시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결장 이슈 : 송크라신(MF / A급), 당다(FW / A급), 유옌(MF / A급), 푸앙찬(MF / A급), 아난(MF / B급) ➤ 총 전력 대비 -50%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15골 vs 2.44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0 (조지아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태국의 엔트리가 100%가 아닌 상황이라, 조지아의 완승이 유력해보인다. 흐비차라는 확실한 에이스를 제대로 활용하고 있다는 인상은 들지 않지만 일단 개인 기량을 앞세워서 뭔가를 만들어볼 수 있는 양상은 조지아가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몬테네그로 VS 레바논

● 몬테네그로 ( FIFA 68위 / 선수단 가치 : 41.15M 유로)
전력에서는 확실히 우세인데, 생각보다 홈에서 헤메는 경우가 있다는 점이 변수. 불가리아를 상대로도 96분의 골로 겨우 2-1로 이겼고, 리투아니아와도 2-2로 무승부를 거두는 등 오히려 원정에서 더 잘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마루시치, 사비치 등 수비자원의 퀄리티는 좋지만 요베티치의 많은 나이 등 공격진에서 확실한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선수가 부족하다는 것이 흠.
 
결장 이슈 : 베소비치(DF / B급), 슈체키치(MF / B급), 부크체비치(MF / A급) ➤ 총 전력 대비 -11%
 
 
● 레바논 ( FIFA 101위 / 선수단 가치 : 7.05M 유로)
생각보다는 전력이 괜찮은 팀으로, 스웨덴 태생의 선수를 수혈하거나 리그를 경험한 선수들이 있다. 일리치 감독은 그리스와 중동에서 잔뼈가 굵은 감독이라, 전형적으로 선수비-후역습으로 가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주포인 선수의 나이도 많은만큼, 최대한 저득점 양상으로 몰고 가는 것이 목표일 것.
 
결장 이슈 : 크도우(FW / B급), 다이니(MF / B급), 만수르(DF / A급) ➤ 총 전력 대비 -12%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15골 vs 2.44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0 (몬테네그로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 양상이 생각보다 나올 확률이 높다고 보는 경기다. 일단 몬테네그로가 생각보다는 홈에서 별로 인상적이지 못한 상황이고, 상대도 매우 수비와 역습에 치중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상태. 전력에서 앞서는 몬테네그로이기는 하지만, 한 골 차 승부의 가능성도 높아보인다.
 

스웨덴 VS 몰도바

● 스웨덴 ( FIFA 6위 / 선수단 가치 : 203.10M 유로)
조에서는 3위를 기록 중. 다만 산술적으로 가능성이 있다고는 하지만, 오스트리아나 벨기에가 전패를 하지 않는 이상, 탈락하게 될 정도로 성적이 좋지 못한 상황이다. 몰도바를 상대로도 극도의 우세를 점치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데, 이삭이 명단에서 제외되면서 공격진에 힘이 꽤 빠졌고, 몰도바의 전력도 상당히 올라왔기 때문.
 
결장 이슈 : 올슨(CB / A급), 즐라탄(FW / 은퇴), 이삭(FW / A급) ➤ 총 전력 대비 -15%
 
 
● 몰도바 ( FIFA 159위 / 선수단 가치 : 9.60M 유로)
조에서 3위를 기록 중. 폴란드를 3-2로 잡아내는 등, 지금까지 이룬 성과만으로도 상당히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특히 수비력으로 상대를 옭아매는 성장이 눈에 띄는 상황. 스웨덴의 공격적인 변수가 상당히 큰 만큼, 공격력은 몰라도 철저한 수비로 상대를 애먹이는 경기 정도는 해줄 수도 있다.
 
결장 이슈 : 아르마슈(DF / A급), 레브치우크(DF / B급), 이오니차(MF / A급) ➤ 총 전력 대비 -12%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60골 vs 1.03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전 2승 0무 0패 (스웨덴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0 (스웨덴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승무패는 그렇게 추천하고 싶은 옵션은 아니다. 두 팀의 유로 예선 성적이 극과 극인데, 전력 차이와 이름값이 차이가 크다고 하더라도 스웨덴이 제 역할을 해주고 있다고 보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몰도바도 공격력은 별로 기대할 것이 못되나, 유로 예선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수비력으로 상대를 애먹이는 양상은 보여줄 수 있을 듯. 언더(2.5)를 추천해보는 경기다.
 

일본 VS 캐나다

● 일본 ( FIFA 19위 / 선수단 가치 : 179.00M 유로)
선수비-후역습으로 상당히 재미를 보고 있는 중. 하지메 감독은 오히려 TOP독 위치에서는 잘 못하는 편이긴 하지만, 캐나다 역시 상당히 공격적으로 운영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일본이 그동안 독일을 잡아내는 등 재미를 보던 방식이 잘 통할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보아야 할 듯.
 
결장 이슈 : 가와시마(GK / B급), 나가토모(DF / A급), 요시다(CB / A급), 시바사키(MF / A급), 도안리츠(MF / A급), 미토마(LW / A급) ➤ 총 전력 대비 -13%
 
 
● 캐나다 ( FIFA 44위 / 선수단 가치 : 195.05M 유로)
데이비드, 조너선 데이비드, 라린 등 공격에서 힘을 쓸 수 있는 선수들은 상당히 많은 편. 다만 역시 에너지 레벨을 앞세워서 공격하는 팀의 특성인 수비에서의 난조는 제법 있다. 선수비-후역습의 모로코나 과달루프 등에게도 비기거나 패하는 등, 캐나다의 약점은 난타전에서의 수비. 오히려 일본을 상대로는 상성 상 우위를 잡지 못할 가능성도 충분할 듯.
 
결장 이슈 : 헨리(DF / A급), 허친슨(MF / A급), 케이(MF / B급), 뷰캐넌(FW / B급), 카발리니(FW / A급) ➤ 총 전력 대비 -13%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41골 vs 1.14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7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전 0승 0무 1패 (캐나다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10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0 (일본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캐나다의 공격력과 저돌적인 기조를 생각해 오버(2.5)를 점치는 경기이나, 일본이 근소하게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볼 여지는 있다. 선수비-후역습으로 재미를 꽤 보고 있는데, 캐나다가 이런 양상에서는 꽤 난조를 보이는 양상이 짙기 때문. 일본은 오히려 언더독 운영에 강한 전력을 가지고 있다고 봐야할 것이다.
 
 

말레이시아 VS 인도

● 말레이시아 ( FIFA 134위 / 선수단 가치 : 6.65M 유로)
김판곤 감독이 43년만에 아시안컵 본선 진출을 성사시키는 등, 전력이 상당히 좋아진 양상. 아직 강호들이나 원정에서의 기복은 줄일 필요가 있으나, 홈에서는 4경기 연속으로 무패를 기록하는 등, 홈 어드밴티지는 상당히 많이 가지고 있는 편. 일단 중국을 상대로도 수비 상황에서 밀리지 않을 정도로 안정성은 나름대로 수비에서 갖추고 있다는 평이다.
 
결장 이슈 : 사파리(DF / B급), 사드(DF / A급), 피크리(FW / B급), 마히난(MF / B급), 아지(MF / B급), 아바(MF / B급) ➤ 총 전력 대비 -13%
 
 
● 인도 ( FIFA 102위 / 선수단 가치 : 5.65M 유로)
체트리(FW)가 없으면 인도는 별 힘을 쓰지 못하는 유형. 39세의 체트리가 아시안게임 와일드카드에 차출될 정도로, 노장 한 명에게 의존하는 양상이 매우 짙다. 축구 협회가 엔트리를 구성하는 데 점성술사를 소개시켜주는 등, 여러 면에서 선진적인 문화를 가지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는 것이 중론. 심지어 이 엔트리에는 체트리가 제외되면서, 대체자를 찾아야 하는 상황이다.
 
결장 이슈 : 코탈(DF / B급), 보스(DF / B급), 싱(MF / A급), 체트리(FW / A급) ➤ 총 전력 대비 -50%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2.49골 vs 1.61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0 (말레이시아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말레이시아의 승리를 기대하는 매치. 김판곤 휘하에서 상당히 전력을 상승시킨 것은 명확한 것으로 보이며, 홈에서의 강세도 상당히 좋다는 것이 중론. 인도의 경우 특급 에이스가 빠진 엔트리라면 경기력을 기대하기 어렵고, 행정이나 전력을 구성하는 것에도 성장이 더 필요하다.
 

한국 VS 튀니지

● 대한민국 ( FIFA 26위 / 선수단 가치 : 188.13M 유로)
손흥민, 황희찬 등 EPL 내에서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들이 대거 출전. 
하지만 클린스만 감독이 이들을 써먹는 전술적인 움직임이 하나도 없어, 역시 대한민국이 다득점을 기록할 확률은 여전히 적다. 
튀니지는 월드컵에서도 3경기 1실점을 기록했고, 프랑스를 상대로도 무실점을 기록하는 등 수비력 하나만큼은 정평이 난 팀. 
해외파들의 기량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개인 플레이에 의존하는 것 만으로는 부족하다.
 
결장 이슈 : 강상우(DF / B급), 안현범(DF / B급), 김지수(DF / C급), 양현준(FW / B급), 이동경(LW / B급) ➤ 총 전력 대비 -10%
 
 
● 튀니지 ( FIFA 29위 / 선수단 가치 : 65.25M 유로)
일단 카즈리, 사시를 엔트리에서 제외하면서 공격에서 역할을 해주는 선수들의 세대 교체를 꾀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월드컵에서도 빈공 때문에 조별리그에서 탈락했기에, 튀니지 입장에서는 이 평가전에서 공격진의 가능성을 보면 성공. 
다만 중원과 수비라인에는 여전히 유럽 탑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이 여전히 즐비한 상태.
 대한민국의 조직력이 없는 공격에 대응하는 능력은 충분히 보여줄 수 있다.
 
결장 이슈 : 브론(DF / B급), 이파(DF / B급), 마틀루티(GK / A급), 사시(MF / A급), 
자지리(FW / A급), 카즈리(FW / A급), 케니시(FW / B급) ➤ 총 전력 대비 -15%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89골 vs 1.10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1 (대한민국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를 픽해야 할 것. 대한민국 해외파 공격수들의 전반적인 폼은 좋기는 해도, 튀니지의 수비력을 
무시하기는 어려운데다가 감독의 전술적인 역량이 매우 떨어진다는 점을 감안해야 할 것. 
아무리 선수들이 좋다고 하더라도 이를 꿰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이 골을 넣는다는 보장도 하기 어렵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