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10월9일 KBL컵 한국가스공부산 안양울산 국내스포츠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3. 10. 9. 12:39
728x90
반응형

 

한국가스공사 VS 부산KCC

[부상변수 및 총평]

이 경기는 그래도 KCC가 유리. 객관적 전력은 KCC가 나아 보이지만, 외국인 선수의 차이에서 불안함이 있다.

일단 한국가스공사는 아이재아 힉스가 있다. 최근 들리는 소식에 의하면 힉스는 좀 더 공격적으로 변했다. 수비력은 여전히 좋은 편이다.

게다가 벨랑겔은 기복이 심하긴 하지만, 2대2 공격에서 좋은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다. KCC는 훈련 과정에서 약간의 불안함이 있다. 라건아가 아시안게임에서 돌아왔는데, 엘리제 존슨이 많이 뛸 공산이 높다. 포워드형 외국인 선수다. 하지만 최준용 허 웅이 있고 이승현은 출전이 불투명하다. KCC의 수비력은 나쁘지 않지만, 엘리제 존슨을 사용하면 골밑 수비에서 문제가 발생한다.

가스공사는 확실한 토종 빅맨이 없는 약점이 있지만, 힉스가 버티고 있다면, KCC의 골밑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즉, 이 경기는 KCC의 우위. 하지만 접전 가능성도 있다. 약간의 다득점 패턴이다.

 

[베팅 전략]

KCC의 승리가 1순위 픽입니다. 오버.

 

안양 VS 울산

[부상변수 및 총평]

KGC는 먼로만이 뛸 수 있다. 스펠맨이 피로골절로 나오지 못한다. 1옵션 외국인 선수가 없다. KGC는 최성원과 박지훈이 있다. 외곽 수비가 좋은 듀오다.

단, 공격에서는 단언할 수 없다.

여기에 먼로는 지능이 좋지만, 골밑의 높이와 득점력에서는 한계가 보이는 선수다.

현대 모비스는 윙맨 자원이 좋다. 프림의 경우 부상으로 이날 출전이 쉽지 않다. 알루베가 다재다능하다. 윙맨 자원에서는 비슷한 수준이지만, 현대 모비스가 수준이 좀 더 높다.

현대모비스는 윙맨 자원이 나쁘지 않지만, 외곽에서 상대 압박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문제다.

이 경기는 현대 모비스가 유리하다.

 

[베팅 전략]

1순위 픽은 현대 모비스의 승리. 득점은 평범한 점수대. 핸디 기준점은 3.5점 정도입니다. 접전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