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회의 기적을 만들어 내며 역전승을 거둔 주니치 드래곤즈는 와쿠이 히데아키(1승 0.0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6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6.1이닝 8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와쿠이는 이번 시즌 아직 단 1개의 볼넷도 내주지 않는 공격적인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30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 호투를 해내기도 했고 야쿠르트 상대로 홈에서 작년 13이닝 1실점으로 강한 투수라는 점도 기대를 걸게 하는 무기다. 전날 경기에서 이시카와 마사노리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8회말 야쿠르트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3점을 올린 주니치의 타선은 2사후 결정타가 나와주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금년 주니치의 득점권 집중력은 작년과 차원이 다른 편. 다만 불펜의 분식 회계는 조금 지양되어야 한다.
승리조가 무너지면서 연승이 끊긴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코자와 레이지(1패 1.64)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9일 요미우리와 카고시마 경기에서 5이닝 6안타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코자와는 투구 안정성은 많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준바 있다. 작년 주니치 상대로 판테린 돔에서 극과 극의 투구를 보여주었지만 야간 경기에 약점을 보였기 때문에 QS가 목표가 될 전망이다. 전날 경기에서 오가사와라 신노스케 상대로 7회초 올린 2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야쿠르트의 타선은 판테린 돔이라는 구장의 특성을 극복하지 못했다. 특히 장타의 실종이 뼈아픈 부분. 2점의 리드를 날려버린 승리조 불펜은 혹시나가 역시나가 되어버렸다.
또다시 시미즈 노보루가 무너졌다. 야쿠르트의 불펜은 시리즈 내내 신뢰할수 없는 상황이 된 셈. 게다가 와쿠이는 홈에서 강한 투수인데다가 야쿠르트 상대로도 강한 투수다. 물론 코자와의 투구는 기대의 여지가 있긴 하지만 야쿠르트에겐 뒤가 없다. 투수력에서 앞선 주니치 드래곤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1 주니치 승리
승1패 : 주니치 승리
핸디 : 주니치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우천 무승부가 여러모로 아쉬운 한신 타이거즈는 이토 마사시(1승 1패 8.0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히로시마와 홈 겨기에서 2이닝 8안타 6실점이라는 최악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이토는 코시엔 전문가다운 투구를 전혀 보여주지 못한바 있다. 작년 요미우리 상대로 첫 대결에서 홈에서 완봉승을 거두는등 전반기엔 강했지만 후반기엔 부진했는데 일단 최대한 빨리 직전 경기의 부진에서 벗어나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상대의 실책 덕분에 간신히 1점을 올린 한신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도 타격이 여전히 살아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시리즈 내내 이 문제가 발목을 잡을수 있는 상황. 그나마 불펜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게 다행스럽다.
우천 무승부에 한숨을 쉰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아카호시 유지(0.00)가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3일 주니치 원정에서 3이닝 퍼펙트 투구 후 2군으로 내려갔던 아카호시는 컨디션 조정 후 1군에 올라온 상태다. 작년 한신 상대로 원정에서 각각 6이닝 3실점, 8이닝 무실점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지금의 아카호시는 절대로 호락호락한 투수가 아닐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무라카미 쇼키 상대로 1점을 올리는데 그친 요미우리의 타선은 한신보다 많은 찬스를 만들고도 살리지 못한게 아쉽다. 특히 8회말의 2사 1,2루에서 사카모토 하야토가 찬스를 무산시킨건 승리를 날려버린 포인트일듯.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의 휴식을 확보한게 다행스럽다.
서로의 맞대결은 결국 헛심 쓰기로 막을 내렸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얻은게 많은 쪽은 요미우리 쪽일듯. 현재의 한신 타격으론 아카호시 상대로도 고전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반면 요미우리의 타선은 이번 시즌 좌완 투수 상대로 강점을 보여주고 있고 이토 마사시의 직전 경기 투구는 여러모로 실망스러웠다. 전력에서 앞선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2 요미우리 승리
승1패 : 1
핸디 : 요미우리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타선 폭발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아도와 마코토(2승 2.53)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한신 원정에서 5.2이닝 6안타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아도와는 9개의 탈삼진으로 커리어 최고의 모습을 보여준바 있다. 제구로 승부하는 투수가 구속이 빨라졌을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고 DeNA 원정에서 5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도 아도와의 호투에 힘을 실어주는 부분이다. 전날 경기에서 DeNA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무려 11점을 올린 히로시마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타격감이 완벽하게 올라왔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한동안 부진했던 타자들이 제 몫을 해냈다는 점이 시리즈 전체를 유리하게 끌고 가게 하는 부분이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주력 투수들의 휴식을 확보한게 다행스럽다.
투수진 붕괴로 3연패를 당한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하마구치 하루히로(5.06)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3일 한신 원정에서 5.1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하마구치는 돔 구장 부진을 극복하지 못한 바 있다. 작년 히로시마 상대로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문제는 금년 히로시마가 보기보다 좌완에게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는데 있다. 전날 경기에서 토코다 히로키 상대로 미야자키 토시로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DeNA의 타선은 원정에서도 득점권 집중력 문제를 극복하지 못하는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특히 5회와 8회의 찬스를 제대로 살리지 못한건 츠츠고의 복귀를 팀이 바라는 이유일 것이다. 4.1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추격조들의 투구가 조금 아쉽다.
두 팀 모두 주말 시리즈의 타격은 아쉬웠다. 그러나 히로시마의 타격은 살아난 반면 DeNA의 타격은 살아나지 못했다는게 크다. 지금의 DeNA 타격으론 아도와 공략이 쉽지 않겠지만 히로시마의 타격이라면 하마구치 상대로도 좋은 흐름을 이어갈수 있을 것이다. 전력에서 앞선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2 히로시마 승리
승1패 : 히로시마 승리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투타의 조화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닛폰햄 파이터스는 후쿠시마 렌이 1군 데뷔전을 갖는다. 2021년 육성 드래프트 1라운드로 입단해 얼마전 정식 선수 계약을 맺은 후쿠시마는 7일 이스턴리그 라쿠텐전에서 5이닝 2안타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바 있다. 최고 구속 153Km의 오버 더 탑의 스타일인 후쿠시마는 카네코 치히로 2군 투수 코치가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투수라는 점이 이채롭다. 전날 경기에서 아리하라와 이시카와를 공략하면서 군지 유야의 역전 3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닛폰햄의 타선은 5안타 5득점이라는 엄청난 집중력을 과시해 보였다. 그러나 문제는 이 팀의 타선은 1차전 전용이라는 점일듯.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깔끔하지 못한 마무리가 아쉽다.
홈런포에 밀리면서 연승이 끊긴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오제키 토모히사(1승 2.45)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1일 닛폰햄과 키타큐슈 경기에서 4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오제키는 5일 휴식후 등판이라는 초강수를 던진 상황. 금년 닛폰햄이 좌완 상대로 부진하긴 하지만 유독 에스콘 필드와 궁합이 잘 맞지 않는 투수이기도 하고 전격적인 5일 휴식 후 등판이라는 점도 변수가 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천적 야마사키 사치야 상대로 1회초 1점을 올린게 득점의 전부였던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이후 2사 이후에 찬스를 만드는 찬스 메이킹 실패가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찬스를 모두 날려버린 아담 워커는 현재로선 트레이드 실패작인듯. 그래도 아리하라 덕분에 불펜 소모를 1명으로 줄인게 다행스럽다
닛폰햄의 1차전 징크스가 발동했다. 또다시 아리하라를 공략해냈다는것도 오제키를 상대하는 이번 경기를 기대해볼만 한 부분. 그러나 닛폰햄은 이번 시즌 2차전 경기력이 최악이고 이제 갓 정식 선수가 된 후쿠시마가 소프트뱅크 타선을 막아내는건 어려워 보인다. 전력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3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소프트뱅크 승리
핸디 : 닛폰햄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기선 제압에 성공한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키시 타카유키(1패 4.91)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10일 오릭스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키시는 첫 등판의 부진을 이겨냈다는게 다행스럽다. 기본적으로 홈 경기에 강점을 가진 투수고 오릭스 상대론 항상 첫 경기만 힘들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기대를 걸어볼 여지는 충분하다. 전날 경기에서 천적 타지마 다이키를 무너뜨리면서 6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제구가 흔들린 타지마를 완벽히 공략해 내면서 승리를 가져가는데 성공했다. 다만 이후 경기력을 본다면 라쿠텐 공격시 비가 오지 않았다면 상당히 힘들었을듯.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스즈키 소라가 지금보다 더 중요할때 제 몫을 해줘야 한다.
선발의 난조가 연승 종료로 이어진 오릭스 버팔로스는 앤더슨 에스피노자(2승 0.69)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6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7이닝 5안타 6삼진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에스피노자는 오픈전의 부진이 거짓말처럼 느껴지는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특히 평균 구속 150Km의 투심 투구에 타자들이 대처를 하지 못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전날 경기에서 1회초 코디 폰세를 공략하면서 2점을 올린게 득점의 전부였던 오릭스의 타선은 이후 모든 득점 찬스를 중심 타자들이 날려버린게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혼자서 공수에서 완벽하게 경기를 말아먹은 모리 토모야는 데뷔 후 최악의 스타트를 보여주는 중. 5이닝을 1실점으로 버텨낸 불펜은 상대의 예봉을 잘 꺾어 놓은듯 하다.
오릭스의 기세는 비와 함께 날아가버렸다. 그러나 비가 그친 뒤의 경기력을 감안한다면 이번 경기는 이야기가 많이 달라질듯. 에스피노자의 투심은 조조 마린의 바람을 완벽히 극복해 냈고 이번 경기의 호투도 기대할 여지가 많다. 물론 키시의 투구도 기대를 할수 있지만 이번 경기는 전날 경기와 날씨가 비슷한 상황이고 이 점이 키시에게 불리하게 작용할수 있다. 선발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2 오릭스 승리
승1패 : 1
핸디 : 오릭스
언더 오버 : 언더
오카 히로미의 사요나라 안타로 신승을 거둔 치바 롯데 마린스는 니시노 유지(1승 1패 1.38)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9일 세이부와 오미야 원정에서 7이닝 5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니시노는 작년의 위력을 능가하는 투구가 나오는 중이다. 구속을 줄인 대신 훨씬 정교해졌는데 세이부 상대로 강한 투수이기도 하고 휴식일이 추가 된것도 니시노에겐 긍정적으로 작용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세이부의 투수진 상대로 그레고리 폴랑코의 동점 2점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홈에서 장거리포가 터져주었다는게 고무적이다. 특히 연장전에서 마무리를 지어냈다는게 시리즈 내내 강점이 될수 있는 부분. 그러나 카라카와의 승리를 날려버린 니시무라의 투구는 여러모로 아쉽다.
타선의 부진이 6연패로 이어진 세이부 라이온즈는 마츠모토 와타루(1승 2.08)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7일 닛폰햄 원정에서 8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마츠모토는 에스콘 필드 부진을 벗어났다는게 다행스럽다. 작년 치바 롯데 원정에서 3경기 연속 7이닝 이상 1실점으로 조조 마린의 화신일 정도의 투수라는 점은 이번 경기의 호투를 기대케 하는 부분일듯. 전날 경기에서 카라카와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니시무라 상대로 터진 야마무라의 3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세이부의 타선은 단 2개의 안타를 기록했다는게 이 팀의 현실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득점권의 부진은 그저 당연한 부분일듯. 사요나라 히트를 허용한 마스다 타츠시는 그가 왜 마무리에 이어 승리까지 밀렸는지를 스스로 증명해 보였다.
타이라가 빗속의 분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불펜은 승리를 날려버렸다. 세이부가 리그 최고의 선발진을 구축했지만 그 외는 엉망이고 이번 경기도 그 영향이 있을듯. 니시노의 투구는 위력적이고 마츠모토의 투구는 조조 마린에 적합하지만 마츠모토에겐 자기 자신 뿐이다. 전력에서 앞선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1 치바 롯데 승리
승1패 : 치바 롯데 승리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야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18일 npb 주니치야쿠르트 한신요미우리 라쿠텐오릭스 일본프로야구분석 (83) | 2024.04.18 |
---|---|
4월17일 kbo lg롯데 ssgkia 삼성두산 nc한화 키움kt 한국프로야구분석 (103) | 2024.04.17 |
4월16일 kbo lg롯데 ssgkia 삼성두산 nc한화 키움kt 한국프로야구분석 (100) | 2024.04.16 |
4월16일 npb 주니치야쿠르트 히로시마요코하마 한신요미우리 라쿠텐오릭스 지바롯데주니치 닛폰햄소프트뱅크 일본야구분석 (102) | 2024.04.16 |
4월12일 kbo 두산lg 삼성nc ktssg 키움롯데 한화kia 한국야구분석 (81) | 2024.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