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1월26일 사우디태국 키르기스스탄오만 아시안컵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4. 1. 25. 08:17
728x90
반응형

❶ 핵심 분석
● 사우디 (FIFA 랭킹 56위 / 승승승승승)
2승을 일찌감치 챙겼다. 이 경기에서 져도 2위 아래로 떨어질 경우의 수는 없는 상태. 다만 지난 경기에서 키르기스스탄이 매우 거칠게 플레이를 하면서 사우디가 꽤 고생한 상태이고, 1위를 차지하면 16강 상대로 유력한 상대가 대한민국이기 때문에, 3차전은 철저하게 로테이션과 주전들의 체력 안배에 집중할 가능성도 높아 보이는 상황이다.
- 결장자 : 알 샤라니(DF / A급), 암리(DF / B급), 가남(DF / A급), 알함단(FW / B급), 알오와이스(GK / A급) ➤ 총 전력 대비 -12%
 
 
● 태국 (FIFA 랭킹 113위 / 무패승승무)
태국도 이 경기에서 굳이 이길 이유가 없다. 사우디를 잡아내는 데 많은 에너지를 소모해야 하는 상황이라는 점은 분명하고, 사우디를 이긴다고 해도 16강 상대가 우승 후보 대한민국이라면 굳이 태국이 승리를 챙길 이유는 없다콕티비 오히려 3골 차이의 대패만 면하고 2위로 16강에서 우즈벡을 만나는 것이 최상의 시나리오가 될 것. 다행히 두 경기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태국이 대량 실점을 면하는 것은 가능해 보이는 상태다.
 
- 결장자 : 트리스탄(DF / A급), 헴비분(DF / A급), 프롬란(DF / A급), 송크라신(MF / A급), 아난(MF / A급), 푸앙찬(MF / A급), 당다(FW / A급) ➤ 총 전력 대비 -15%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2.12골 vs 1.66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3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전 2승 0무 0패 (사우디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동률 (5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3-1 (사우디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두 팀이 힘을 상당히 뺴고 나설 가능성은 높다. 언더(2.5)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상태. 무승부도 가능성이 없는 픽이라고 보기는 어려운데, 태국은 사우디를 이길 생각이 전혀 없을 가능성도 높은 상태이고, 사우디도 체력 안배가 필요한 상황인데다 역시 1위를 차지하는 것을 내심 부담스러워할 가능성도 있다.

 

 

 

❶ 핵심 분석
● 키르기스스탄 (FIFA 랭킹 98위 / 패승승패패)
대회 내에서 키르기스스탄이 보여준 것은 매우 거친 플레이 하나였다고 봐도 무방했다. 수비는 태국의 연계에서도 대응이 거의 되지 않는 상황이었고, 2차전에서는 두 명이 다이렉트 퇴장을 당하면서 거친 플레이에 대한 대가를 톡톡히 치르기도. 공격에서도 롱볼의 정확성 조차 별로였기 때문에, 탈락이 확정되지는 않았다고 하지만 희망이 커 보이지는 않는다.
 
- 결장자 : 베이마토프(DF / B급), 루스타노프(MF / B급), 젬야누킨(MF/ A급), 무르자에프(FW / A급)., 마이어(FW / A급), 키친(DF / A급), 아크마토프(CB / A급), 메르크(CM / A급) ➤ 총 전력 대비 -15%
 
 
● 오만 (FIFA 랭킹 74위 / 패승승패무)
승점 3점을 노리려고 한다면 크게 가능성이 적어보이는 상황은 아니다. 물론 대회에서 PK 하나를 제외하면 골이 없을 정도로 창이 무디다는 생각은 해야 하는 상태이나,사우디전에서는 혈투를 벌이면서 경기력에서 밀리는 모습은 아니었고, 적어도 끈끈함이라는 면에서는 장점이 있는 양상. 키르기스스탄이 거친 플레이를 하다가 수적인 열세에 처하는 상황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
 
- 결장자 : 알 무살라미(DF / A급), 알하지리(FW / A급), 알 알라위(FW / B급) ➤ 총 전력 대비 -13%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22골 vs 1.17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3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전 1승 0무 1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2 (오만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두 팀의 전력에 하자가 없지는 않지만, 그래도 오만이 유리한 상황으로 보는 것이 옳을 것으로 본다. 키르기스스탄이 거친 플레이 리스크와 공격, 수비에서 대회 내내 낙제점이었던 점을 생각해야 할 듯. 물론 오만도 실리적으로 승리만 챙겨야 하는 상태이고, 다득점 양상을 기대하기에는 대회 내내 창 끝이 무딘 상황이었다는 점은 참고해야 할 듯.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