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10월15일 UEFA유로컵 불가리아리투아니아 슬로베니아핀란드 이탈리아몰타 헝가리세르비아 덴마크카자흐스탄 조지아키프로스 노르웨이스페인 체코페로제도 폴란드몰도바 해외축구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3. 10. 14. 01:45
728x90
반응형

 

불가리아 VS 리투아니아

● 불가리아 ( FIFA 77위 / 선수단 가치 : 26.40M 유로)
불가리아의 문제는 공격력이 너무 빈약하다는 것. 데스포도프에게만 의존하는 원맨팀의 한계이기도 하지만, 사실 몬테네그로와 리투아니아전에서 수적 우세를 안은 상황에서도 골을 성공시키지 못하는 등, 공격 전개 자체가 문제라는 진단을 내리는 것이 낫다. 홈에서도 리투아니아를 상대로 득점력을 투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잘 안 드는 것이 사실.
 
결장 이슈 : 델레프(FW / A급), 네디알코프(DF / B급) ➤ 총 전력 대비 -13%
 
 
● 리투아니아 ( FIFA 144위 / 선수단 가치 : 8.25M 유로)
리투아니아도 불가리아와 마찬가지로 승리가 없기는 한데, 사실 불가리아 정도는 리투아니아가 만만하게 봐도 상관은 없다. 이미 1차전에서 퇴장이 나온 후에도 73분을 버틴 바 있는 상태. 물론 열정적인 홈 관중이 없는 원정에서는 전패를 기록하는 등, 홈/원정 스플릿이 상당히 큰 편이라는 걸 감안해야 하지만, 원정에서는 헝가리와 세르비아라는 난적을 만난게 전부였다는 것을 생각해야 할 것.
 
결장 이슈 : 미콜리우나스(DF / A급), 바라비카스(DF / B급), 심쿠스(MF / B급), 라우케미스(FW / B급) ➤ 총 전력 대비 -12%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62골 vs 0.79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전 1승 1무 1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67%)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67%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0 (불가리아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를 가장 추천하는 매치가 될 것이다. 불가리아는 그나마 유일하게 리투아니아가 할만한 상대로 생각할 것. 수적 우위를 살리지 못할 정도로 불가리아의 공격력은 심각한 수준이라고 봐야 할 것. 원정에서의 경기력은 리투아니아도 좋지 못한 편이지만, 불가리아의 공격에 대응하는 방법이 너무 쉽다.
 

슬로베니아 VS 핀란드

● 슬로베니아 ( FIFA 25위 / 선수단 가치 : 369.20M 유로)
홈에서는 나름대로 공격력이 잘 터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편. 하지만 핀란드의 ‘빙벽’은 쉽게 볼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는 것이 중론이다. 하위전력을 상대로는 핀란드가 꽤 공세적으로 나서기는 하지만 굳이 핀란드가 일정에서 가장 어려운 슬로베니아 원정에서 맞불을 놓을 가능성이 적다는 점이 문제. 슬로베니아는 핀란드의 5백을 뚫는다는 어려운 미션을 받은 셈이다.
 
결장 이슈 : 메블라(DF / B급), 츠르니고이(MF / B급) ➤ 총 전력 대비 -10%
 
 
● 핀란드 ( FIFA 55위 / 선수단 가치 : 27.83M 유로)
앞서 언급했듯이, 핀란드가 여기서 맞불을 놓을 이유는 하등 없을 것. 승점 3점은 산마리노와 북아일랜드를 통해서 따면 되고, 이 경기에서는 승점을 잃지만 않으면 본선 진출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 푸키나 포안팔로의 간헐적인 역습이 아니면, 최대한 수비적으로 움직이면서 실점 리스크를 최소화할 것으로 보인다. 일단 저득점 양상을 염두에 두는 편이 좋겠다.
 
결장 이슈 : 로드(MF / A급), 젠슨(MF / B급), 앤트먼(LW / B급) ➤ 총 전력 대비 -12%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63골 vs 1.29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전 0승 0무 1패 (핀란드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0 (슬로베니아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를 가장 추천하는 매치가 될 것이다. 일단 핀란드가 이 경기에서 전혀 수비적인 리스크를 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슬로베니아도 5백의 극단적인 수비 대형을 확실히 공략할 수 있다는 장담은 하기 어렵다. 고배당을 노리게 된다면 과감하게 무승부를 점쳐도 무방할 것 같다.
 

이탈리아 VS 몰타

● 이탈리아 ( FIFA 13위 / 선수단 가치 : 252.80M 유로)

몰타를 상대로는 그동안 전승을 기록했다. 다만 한 번도 3득점 이상을 기록한 적이 없을 정도로, 전력 차이를 확실하게 드러낸 적도 없었다. 물론 이탈리아의 특성이 카테나치오를 앞세워서 실리적인 운영을 하는 유형임은 생각해야 하나, 북마케도니아와의 징크스에서도 알 수 있듯이, 생각보다는 수비적인 팀을 잘 돌파하는 모습은 보여주지 못했다.

 

결장 이슈 : 스피나촐라(LB / B급), 보누치(CB / A급), 베라티(CM / A급), 조르지뉴(DM / B급), 임모빌레(FW / A급)➤ 총 전력 대비 -12%

 

 

● 몰타 ( FIFA 171위 / 선수단 가치 : 11.45M 유로)

여전히 득점력면에서 갈길은 매우 먼 상황으로 볼 수 있겠다. 다만 실점을 최대한 줄여주는 등, 전력이 한 수 위인 팀을 상대로도 수비적인 장점은 나름대로 성장한 모습. 앞서 언급했듯이 이탈리아가 생각보다는 수비적인 팀에게 고전하는 편이라, 경기 결과를 바꾸지는 못하더라도 상대를 답답하게 만드는 양상은 기대해볼 수 있을 듯 하다.

 

결장 이슈 : 감빈(FW / A급), 사타리아노(FW / A급) ➤ 총 전력 대비 -14%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32골 vs 0.87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전 3승 0무 0패 (이탈리아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3-0 (이탈리아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이탈리아가 이길 가능성은 매우 높을 것이다. 다만 이탈리아가 생각보다는 몰타 같이 수비적으로 나서는 팀을 만났을 때 득점력 면에서 고전하는 경우가 잦다는 점은 생각해야 할 것. 키에사의 엔트리 합류는 반갑지만, 언더(2.5) 가능성은 생각보다 높게 점치는 편이 나을 듯 하다.

 

헝가리 VS 세르비아

● 헝가리 ( FIFA 36위 / 선수단 가치 : 130.43M 유로)

네이션스리그에서의 상승세가 유로 예선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독일과 잉글랜드를 격침시켰었는데, 예선에서도 무패로 1위를 달리고 있는 상태다. 상대를 기동력과 압박으로 몰아치는 성향이 잘 통하고 있는 상황인데, 세르비아가 중원과 공격진에 비해서 수비는 좀 불안한 축에 드는 팀이라, 헝가리도 상대의 약점을 노려볼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결장 이슈 : 클라인하인슬러(MF / A급), 오르반(DF / A급), 주자크(FW / A급) ➤ 총 전력 대비 -13%

 

 

● 세르비아 ( FIFA 25위 / 선수단 가치 : 369.20M 유로)

블라호비치가 제외되기는 했으나, 타디치-미트로비치-코스티치-밀코사가 버티고 있는 공격전력은 그대로 제 몫을 해줄 수 있다. 문제는 앞서 언급한 수비와 함께, 큰 경기에서 멘탈적인 문제를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는 것. 이번 해 A매치에서도 생각보다 추격골을 허용했을 때 조급함을 느끼고 단시간 내에 실점이 추가로 나오는 경우가 상당히 많았다. 이것이 발목을 잡아, 생각보다 중요도가 높은 경기에서의 성적은 좋지 못한 편. 당장 1차전 헝가리와의 홈 경기에서도 이 패턴으로 졌다.

 

결장 이슈 : 미트로비치(DF / B급), 요비치(FW / B급), 블라호비치(FW / A급) ➤ 총 전력 대비 -14%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2.01골 vs 1.25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4전 2승 1무 1패 (헝가리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75%)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5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1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일단 두 팀의 공격적인 전력과 기세를 생각하면 오버(2.5) 양상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다만 전력에 비해서 세르비아가 큰 경기에서 제법 약한 편이고, 수비진은 공격과 중원 전력에 비해 약해, 헝가리가 승부를 가져가도 이상하지 않은 매치라고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덴마크 VS 카자흐스탄

● 덴마크 ( FIFA 19위 / 선수단 가치 : 392.20M 유로)

전력이 확실히 떨어진 모습이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전력의 단단함으로 유로 진출은 확정적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물론 카자흐스탄 홈에서 패배를 기록한 전적이 있기는 해도, 카자흐스탄은 기본적으로 원정길이 험난한 팀이라는 것을 감안해야 할 것. 반토막 난 화력도 회일룬이 생각보다 ‘애국자’ 모드를 발동하면서, 나름대로 해소를 하고 있는 상태.

 

결장 이슈 : 라르센(DF / B급), 와스(DF / B급), 외르겐센(DF / B급), 델라이니(DM / A급), 담스고르(CM / A급), 코넬리우스(FW / B급), 브레이스웨이트(FW / B급), 올센(FW / B급) ➤ 총 전력 대비 -12%

 

 

● 카자흐스탄 ( FIFA 100위 / 선수단 가치 : 21.45M 유로)

일정상으로 카자흐스탄이 가장 불리한 상황이다. 원정에서 1~3위를 모두 만나야하는 상황이기 때문. 현재까지는 원정 전승이기는 하지만, 산마리노와 북아일랜드를 상대로 거둔 승리라서 아직까지는 원정 징크스를 극복했다고 보기는 어렵다. 실제로 네이션스리그에서는 벨라루스와 슬로베니아에게 1무 1패를 기록하는 등, 홈/원정에서의 경기력 차이는 생각보다 큰 편이다.

 

결장 이슈 : 수윰바예프(DF / A급), 숌코(DF / A급), 이슬람칸(MF / A급) ➤ 총 전력 대비 -14%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94골 vs 1.08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전 2승 0무 1패 (덴마크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10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3-0 (덴마크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덴마크의 승리를 기대하는 매치다. 카자흐스탄의 원정 경기력은 홈보다는 떨어진다는 것이 정설이고, 덴마크도 회일룬의 등장으로 인해서 다소 부족했던 전방의 화력도 회복세에 들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아직까지는 덴마크를 믿어보는 것이 현명할 것으로 보이는 매치다.

 

조지아 VS 키프로스

● 조지아 ( FIFA 79위 / 선수단 가치 : 142.40M 유로)

지난 경기에서는 전방에 힘을 꽉 주고 태국에게 8골을 넣어버리는 모습. 키프로스 전에서 주도적으로 나서면서 최대한 많은 스코어 차이로 이겨야 하기에, 지난 경기의 성과는 상당히 훌륭하다. 특히 흐비차가 없이도 투톱이 6골을 넣으면서 A매치에서 견제를 좀 심하게 받고 있는 상황을 타개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었다.

 

결장 이슈 : 카카바제(DF / A급), 코콜라바(DF / B급), 크빌리타이아(FW / B급), 아부르자니아(MF / A급) ➤ 총 전력 대비 -12%

 

 

● 키프로스 ( FIFA 118위 / 선수단 가치 : 18.15M 유로)

유로에서 키프로스의 수비력은 기대하면 안된다. 지난 경기에서도 노르웨이에게 4골을 허옹하면서 유로에서는 늘 다실점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태. 투톱의 개인 기량도 썩 좋지 못하고, 자기 진영에서 머무르는 경우가 많아서 상대 진영에서 보내는 시간 자체도 길지 못하다. 현재로서는 밸런스가 꽤 심하게 무너진 상태.

 

결장 이슈 : 아르티마타스(MF / A급), 파풀리스(MF / B급) ➤ 총 전력 대비 -12%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95골 vs 1.09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4.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전 2승 0무 0패 (조지아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동률 (5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5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조지아의 완승을 기대하는 매치다. 일단 조지아가 지난 경기에서 공격에 힘을 꽉 준 상태로 성과를 크게 보는 모습. 키프로스의 유로 예선 수비력은 절대 신뢰하기 어려운 상황이고, 공격력은 제자리 걸음이다. 조지아의 핸디캡 승리도 노려볼 수 있는 경기가 될 것.

 

노르웨이 VS 스페인

● 노르웨이 ( FIFA 44위 / 선수단 가치 : 423.60M 유로)

노르웨이는 홀란드에게 기댈 것이다. 홀란드가 없는 상황에서는 노르웨이를 상대하는 팀들이 라인을 양껏 올리기 때문. 사실 홀란드가 스페인을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스피드를 갖춘 선수를 스페인이 뒷공간 커버라는 면에서 생각해야 할 필요는 충분하다. 다만 기본적인 전력, 특히 중원 장악력에서 스페인을 아직 따라잡기는 어렵다는 것이 중론이기는 하다.

 

결장 이슈 : 엘유누시(MF / A급), 댈리(MF / B급) ➤ 총 전력 대비 -12%

 

 

● 스페인 ( FIFA 10위 / 선수단 가치 : 820.50M 유로)

스페인이 잘 안풀릴 때에는 높은 점유율에 비해서 킬러 본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 하지만 최근 유로 예선에서 엄청난 골 폭죽을 가져왔다는 점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모라타(FW)와 호셀루(FW)가 보여주는 헤더도 꽤 쏠쏠한 옵션. 홀란드 때문에 뒷공간을 열어두기는 어렵더라도, 나름 직선적인 플레이로 성과를 낼 가능성은 기대를 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결장 이슈 : 탄코(DF / B급), 나초(DF / B급), 티아고(CM / B급), 코케(MF / A급), 올모(AM / B급), 야말(LW / C급), 페드리(MF / A급) ➤ 총 전력 대비 -12%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91골 vs 1.96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전 0승 1무 2패 (스페인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67%)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67%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스페인의 승리를 기대해보겠다. 홀란드가 나온다는 점이 불안 요소라고 하더라도, 스페인도 점유율에 비해서 공격진이 무기력한 모습은 보여주고 있지 않다. 라인을 조금 보수적으로 쓴다고 해도 최근에는 헤더로 상대 박스를 타격하는 양상으로도 꽤 재미를 보고 있는 상황이다.

 

체코 VS 페로제도

● 체코 ( FIFA 37위 / 선수단 가치 : 126.55M 유로)

페로제도를 상대로 패배할만한 전력은 아니다. 하지만 최대한 골득실을 챙겨야 하는 상황에서, 이것이 가능한지는 의문. 지난 경기 시틸의 퇴장과 쉬크의 부상으로 인한 명단 제외로 인해서 최전방에서는 일단 놓을 선수가 부족할 수도 있을 것. 후술하겠지만 페로제도도 생각보다는 원정에서 버티는 능력을 잘 보여주는 편이다.

 

결장 이슈 : 바츨리크(GK / A급), 크랄(MF / A급), 바라크(MF / A급), 쉬크(FW / A급), 시틸(FW / A급) ➤ 총 전력 대비 -12%

 

 

● 페로제도 ( FIFA 129위 / 선수단 가치 : 3.23M 유로)

원정에서는 전반적으로 잘 버티는 모습. 물론 이것이 전반전 한정이고, 후반전에 전력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전력에 비해서는 나름대로 상대를 잘 상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지난 경기에서도 아스캄의 퇴장에도 불구하고 폴란드를 상대로 2골만 허용하는 등, 공격에 구멍이 뚫린 체코를 고생시킬 전력이라고 볼 여지는 있을 듯.

 

결장 이슈 : 카이(FW / B급), 올슨(MF / B급), 닐슨(GK / A급), 아스캄(RB / A급) ➤ 총 전력 대비 -12%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69골 vs 0.61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전 2승 0무 0패 (체코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전력 차이가 너무 커 체코의 승리가 유력하기는 하다. 하지만 페로제도도 상당히 원정에서는 상대의 공세를 잘 억제하고 있고 체코의 최전방 공백도 생각해야 할 것. 체코가 주도권을 쥐고 휘몰아치겠지만, 다득점 양상을 쉽게 예상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보는 것이 옳을 것 같다.

 

폴란드 VS 몰도바

● 폴란드 ( FIFA 26위 / 선수단 가치 : 235.20M 유로)

감독을 바꾸고 처음으로 치르는 경기에서 2-0으로 승리를 기록했다. 여전히 레반도프스키의 이탈이 아쉽기는 했지만, 공격진에 3명을 두면서 산투스 감독의 4-4-1-1 양상에서 벗어나자 공격이 나름대로 풀리는 모습. 물론 몰도바가 상당히 5백을 구성하면서 실점을 잘 억제하고 있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일단 감독 교체가 성공적이기는 한 듯.

 

결장 이슈 : 베드나렉(DF / B급), 글리크(DF / A급), 옌드제칙(DF / B급), 크리호비아크(MF / A급), 리네티(MF / B급), 레반도프스키(FW / A급), 피옹텍(FW / B급) ➤ 총 전력 대비 -12%

 

 

● 몰도바 ( FIFA 159위 / 선수단 가치 : 9.60M 유로)

5백을 구성하면서 상당히 안정적으로 유로 예선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다만 한 골이라도 허용하게 된다면 치명적으로 승부가 기우는 양상을 보여주는 데, 한 선수에게 의존하는 공격 특성 상 아무래도 공격력은 널을 뛸 수 밖에 없기 때문. 원톱으로 나오는 니콜라우스쿠도 드리블 능력이 그렇게까지 뛰어난 선수는 아니다.

 

결장 이슈 : 아르마슈(DF / A급), 레브치우크(DF / B급), 이오니차(MF / A급) ➤ 총 전력 대비 -12%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16골 vs 0.91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전 0승 0무 1패 (몰도바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10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폴란드의 우세를 기대해보겠다. 일단 감독 교체가 성공적으로 보이는 상황이고, 공격진에 3명을 두자 공격력도 생각보다는 올라간 모습. 물론 5백으로 몰도바가 생각보다는 유로 예선에서는 대량 실점을 잘 당하지는 않고 있는 모습. 언더(2.5) 양상을 생각해야 하는 이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