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1월18일 kovo 기업은행대전정관장 kb손해보험한국전력 프로배구분석

스포츠분석방랑자 2024. 1. 18. 08:41
728x90
반응형

▶ 기업은행

 

기업은행은 직전 GS와의 경기에서 2-3 패배를 기록했다. 

 

1세트 화력강점을 잘 보여주었고 최정민이 7득점을 뽑아주면서 첫 세트를 따냈다. 

 

그러나 상대 화력이 2세트부터 터지면서 세트스코어 동률을 기록했고 

3세트 범실관리, 블로킹 강점을 앞세워 다시 2-1 리드를 잡았다. 

 

하지만 4세트 상대 강소휘, 실바가 동반 활약을 펼쳤고 서브강점까지 보여주며 

2-2 동점을 허용했고 5세트 상대 블로킹에 고전하며 결국 2-3 패배를 기록했다. 

 

아베크롬비가 38득점, 공성율 47.22%, 황민경이 12득점, 

공성율 37.93%로 활약을 펼쳐주었고 최정민도 중앙에서 13득점을 기록했다는 점, 

신연경의 신들린 디그능력은 긍정적으로 볼만했지만 표승주가 33.33%의 공성율로 다소 고전했고 

김현정도 이렇다할 중앙경쟁력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점은 아쉬웠던 부분! 그리고 오늘 정관장을 만나게 된다.

 

▶ 정관장

 

정관장은 직전 현건과의 경기에서 0-3 패배를 기록했다. 

 

1세트 범실관리가 되지 않았고 이소영이 화력강점을 보여주었지만 상대 블로킹, 서브에 밀리며 첫 세트를 내어주었다. 

 

2세트 역시 상대 블로킹에 고전, 화력경쟁력을 보여주지 못하며 0-2 열세를 기록했고 

3세트는 상대 서브, 중앙 강점에 전혀 힘을 내지 못하며 0-3 패배를 기록했다. 

 

앞선 경기에서 지아, 메가, 이소영, 정호영, 박은진 오각편대의 힘을 보여주며 좋은 내용을 보여줬었지만 

이날은 박은진이 주앙에서 힘을 쓰지 못했고 가장높은 공격 점유율을 기록한 지아가 12득점, 

공성율 36.36%로 고전했다는 점이 매우 아쉬웠던 부분! 

 

그래도 최근 경기들에서 좋은 디그집중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한 부분! 

그리고 오늘 기업은행을 만나게 된다.

 

 

 

▶ 결론

 

지난 3번의 맞대결에서 기업은행이 2승 1패 우위를 점하고 있긴 하다. 

 

정관장이 3경기 중 2경기에서 화력이 더 좋았었지만 범실관리가 문제가 되었다.

그리고 오늘 4R 맞대결이 펼쳐지게 되는데 승리는 정관장이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은행의 중앙 최정민, 김현정, 임혜림의 경쟁력이 좋긴 하다. 

 

다만 정관장도 정호영, 박은진, 한송이의 경쟁력이 좋은 만큼 오늘 중앙경쟁에서 정관장이 밀릴 것으로 보이진 않는다.

또한 기업은행은 아베크롬비가 제몫을 다해주고 있긴 하지만 황민경, 표승주, 육서영의 기복이 있는 상황! 

 

따라서 오늘 경기 화력경쟁에서는 지아, 메가, 이소영의 정관장이 우위를 점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3경기 리시브 효율도 기업은행(평균 31.01%)보다 정관장(평균 39.23%)이 더 안정적이고 범실관리에서도 밀리지 않는다는 점! 

여기에 최근 정관장 선수단의 디그 집중력이 상당히 좋다는 점도 더해본다면 오늘 경기는 정관장이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 KB손해보험

 

KB는 직전 직전 옥금과의 경기에서 0-3 패배를 기록했다. 

 

1세트 10개의 범실과 함께 무너지며 첫 세트를 내어주었고 2세트에도 범실을 줄이지 못하며 0-2로 밀렸다. 

3세트 상대 서브와 블로킹에 고전하며 13-25 스코어가 나왔고 결국 셧아웃 패배를 기록했다. 

 

홍상혁이 12득점, 공성율 60%로 활약을 펼쳐주었지만 비예나가 14득점, 

공성율 46.67%로 고전했고 기본적으로 팀 범실이 너무나도 많았던 점이 제일 아쉬웠던 부분! 

 

(범실 25개) 최근 흐름이 너무나도 좋지 않고 오늘 한전을 만나게 된다.

 

▶ 한국전력

 

한전은 직전 우카와의 경기에서 3-2 승리를 기록했다. 

 

1세트 상대의 사이드, 중앙 공격에 고전하며 첫 세트를 내어주었다. 

 

2세트 임성진과 서재덕이 서브득점으로 분위기를 가져오며 세트스코어 1-1 균형을 만들어냈고 

3세트 또한번 상대 화력에 고전했지만 경기초반 고전했던 타이스가 4세트 완벽히 살아나며 경기를 풀세트로 끌고갔다. 

 

5세트 타이스의 공격흐름이 잘 이어졌고 결국 3-2 승리를 거뒀다. 

 

타이스가 34득점, 공성율 59.18%, 임성진이 16득점, 공성율 50%, 서재덕이 15득점, 

공성율 48% 삼각편대가 제몫을 다해주었고 신영석과 박찬웅의 중앙존재감도 나쁘지 않았다. 

 

또한 이날 료헤이가 결장했음에도 장지원, 이시몬 리베로가 그 공백을 잘 메워냈다는 점 역시 고무적으로 볼만했다. 

 

그리고 오늘 KB를 만나게 된다.

 

 

 

▶ 결론

 

올시즌 3번의 맞대결에서 한전이 2승 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지난 2,3R는 셧아웃 승리였고 1R 한전이 패배했었지만 

당시 한전은 임성진이 힘을 내지 못했었고 팀 흐름도 최악이였던 상황이였다.

 

오늘 4R 맞대결이 펼쳐지게 되는데 승리는 한전이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KB 비예나의 저력을 무시할 순 없지만 최근 다소 지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꾸준한 활약은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 여기에 홍상혁, 리우훙민, 황경민도 기복이 있다.

 

따라서 오늘 화력경쟁에서는 타이스, 임성진, 서재덕의 한전이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신영석과 조근호, 박찬웅의 중앙경쟁력이 상당히 뛰어나 이부분에서도 한전이 압도적 우위를 점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전은 직전경기 료헤이의 공백이 있었음에도 

장지원, 이시몬이 그 공백을 잘 메워냈었고 팀 리시브 효율은 3경기째 50%를 넘고 있는 상황!

 

범실관리 부분에서도 한전이 더 안정적인만큼 오늘 경기는 한전이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