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튼 vs 번리
❶ 핵심 분석
● 브라이튼 (잉글랜드 1부 8위 / 무승승패승)
경기력에서 아주 만족스러운 상황은 아니다. 다만 박스 타격 능력을 번리와 비교하면, 여전히 브라이튼이 앞서는 것이 사실. 미토마도 지난 경기 어시스트를 기록하면서 오랜만에 공격 포인트를 쌓는 모습이었고, 그로스도 킥으로 상대 박스를 타격하는 데는 능한 편이다. 덩크가 돌아오면서, 다소 불안했던 지난 경기 박스 수비도 나름대로는 보강이 될 듯.
- 결장자 : 웹스터(CB / A급), 웰백(FW / B급), 엔시소(AM / B급), 에스투피난(DF / A급), 머치(RW / A급), 파티(FW / B급), 램프티(DF / A급) ➤ 총 전력 대비 -15%
● 번리 (잉글랜드 1부 19위 / 패패패승패)
4-4-2로 나오면서 일단 수비에서는 시즌 초반보다 대량 실점이 나오는 경우는 많이 줄어들었다. 다만 여전히 박스를 타격하는 능력에서 아쉬움이 있는 것은 매한가지인 상황. 브라이튼의 수비진이 전반적으로 느리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번리의 압박 라인도 높은 편이라서 4-4-2로 나가는 것이 수비에서 100% 완벽한 해법이 되고 있는 상황은 아니다.
- 결장자 : 벤손(RW / B급), 포스터(FW / A급), 쿨렌(DM / A급), 코크(DM / C급) ➤ 총 전력 대비 -14%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96골 vs 1.00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79%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4골
○ 앞선 상대 전적 : 18전 5승 8무 5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83%) (3.5 기준)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44%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0 (브라이튼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브라이튼이 우세한 전력이 될 것. 최근 경기력이 아주 만족스러운 상황은 아니나, 번리와 비교하면 박스를 타격하는 능력에서는 브라이튼이 아직은 앞서고 있다. 번리의 수비도 4-4-2로 가면서 좀 나아지기는 했지만, 라인이 높은 것은 마찬가지라서 100% 완벽한 해법이 되고 있는 분위기는 아니다.
맨유 vs 본머스
❶ 핵심 분석
● 맨유 (잉글랜드 1부 6위 / 패승승패승)
첼시를 2-1로 잡아냈지만, 또 공격진들은 침묵했다. 중원에서의 빌드업이 여전히 답답한 상황이라서, 승점을 가지고 오는 페이스에 비해서는 늘 경기력이 좋지 못한 것이 현실. 특히 강한 압박에 허둥대는 경우가 잦은 편인데, 본머스가 슬슬 전방압박으로 강호들과도 대등한 승부를 하고 있다는 점이 꽤 부담으로 적용될 수는 있을 것 같다.
- 결장자 : 산초(RW / B급), 리산드로(CB / A급), 말라시아(LB / C급), 카세미루(DM / A급), 에릭센(CM / A급), 마운트(CM / B급) ➤ 총 전력 대비 -15%
⦁ 본머스 (잉글랜드 1부 15위 / 패승승무승)
뉴캐슬을 2-0으로 잡아내고, 아스톤빌라도 2-2로 승점을 따내는 모습. 물론 해당 경기에서 본머스가 할만한 요소가 없었다고 보기는 어려우나, 본머스의 저력과 전방압박을 필두로 한 화력은 꽤 올라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물론 이 전술의 특성상 압박이 무력화된다면 수비적으로는 꽤 큰 위기를 가져오는 전술이기는 한데, 적어도 경기력에서 꽤 올라온 모습이라는 점은 확실하다.
- 결장자 : 프레드릭스(RB / C급), 마르콘데스(LW / C급), 아담스(DM / C급), 스콧(AM / B급), 아론스(RB / A급), 켈리(CB / B급), 랜돌프(GK / C급) ➤ 총 전력 대비 -14%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85골 vs 1.40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61%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32골
○ 앞선 상대 전적 : 12전 9승 1무 2패 (맨유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58%)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58%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0 (맨유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오버(2.5)를 픽하는 것이 제일 나을 수 있다. 맨유가 홈에서는 전반적으로 승점을 잘 따내는 편이나, 여전히 경기력과 득점력에서는 의문부호가 있다. 본머스도 최소한 전방압박을 필두로 강호들과 대등하게 맞서는 등, 화력적으로 개선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태다.
셰필드 vs 브렌트포드
울버햄튼 vs 노팅엄
❶ 핵심 분석
● 울브스 (잉글랜드 1부 12위 / 패승패패승)
현재 노팅엄은 지난 시즌보다 울브스가 공략하기 쉬운 팀이 되었다. 지난 시즌에는 5백을 사용하면서 대놓고 라인을 내리는 팀이었는데, 올 시즌에는 4백을 가동하면서 좀 공격적으로 하는 경우가 잦은 편. 울브스가 역습으로 가면서 라인을 올리는 팀을 잘 저격하는 편이라, 오히려 울브스의 전방압박과 황희찬의 피니싱 능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호지(CM / C급), 네투(FW / A급), 누리(LW / B급), 주제 사(GK / A급), 호니(LB / C급) ➤ 총 전력 대비 -10%
● 노팅엄 (잉글랜드 1부 16위 / 승페패패패)
앞서 언급했듯이 올 시즌에는 4백을 가동하면서 꽤 공격적으로 하려는 편. 다만 공격력에서는 여전히 기복이 있는 모습인데, 엘랑가(LW)와 화이트(RW)의 위치를 바꿔주어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다수. 노팅엄의 공격 전개는 왼쪽에서 이뤄지는 경우가 잦은데, 엘랑가가 투박한 스타일이라서 오히려 공격을 깎아먹는 배치라는 평가가 다수다.
- 결장자 : 볼리(CB / A급), 아위니(FW / A급) ➤ 총 전력 대비 -13%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04골 vs 0.82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62%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7골
○ 앞선 상대 전적 : 16전 8승 4무 4패 (울브스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56%)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56%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0 (울브스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울브스가 이제는 상성에서 앞서고 있다고 할 수 있을 듯. 지난 시즌보다 노팅엄이 공격적으로 나서는 편이라, 역습으로 나아가는 울브스가 오히려 공격하는 데 편한 상황일 가능성이 높다. 노팅엄의 공격도 윙어들의 위치 문제로 인해서 기복을 좀 보일 수 있는 편.
아스톤빌라 vs 아스날
❶ 핵심 분석
● 아스톤빌라 (잉글랜드 1부 3위 / 승승승무승)
홈에서의 아스톤빌라는 아주 무섭다. 맨시티도 로드리가 빠진 상황이라고 하지만, 아스톤빌라에게 아무것도 못하고 졌으며, 아스톤빌라가 넣은 골 중 24골을 홈에서 기록하는 등, 화력이 상당히 올라오는 모습. 감독인 에메리가 아스날에서 감독을 했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아스날을 상대로 비야레알이나 아스톤빌라를 맡은 기간에도 경기력이나 결과가 생각보다는 좋았다.
- 결장자 : 부엔디아(LW / B급), 밍스(CB / A급), 트라오레(RW / C급) ➤ 총 전력 대비 -12%
⦁ 아스날 (잉글랜드 1부 1위 / 승승승승승)
아스날은 상당히 지난 경기에서 잃은 것이 많았다. 물론 루턴타운을 잡아내기는 했지만, 공중볼과 역습에서의 대응 능력이 부족했다. 난전으로 이어지면서 교체카드도 2장 밖에 쓰지를 못했고, 아르테타 감독이 경고를 받으면서 이 경기에서 징계로 지휘를 할 수 없게 된 상황이다. 높은 라인을 구축하는 특성 상 아스톤빌라의 역습과 압박에도 꽤 시달릴 가능성이 있다.
- 결장자 : 스미스로우(LW / B급), 팀버(LB / A급), 파티(CM / A급), 비에이라(CM / B급), 토미야스(DF / B급). 아르테타(감독) ➤ 총 전력 대비 -15%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83골 vs 1.61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43골
○ 앞선 상대 전적 : 28전 6승 4무 18패 (아스날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71%)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5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1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아스톤빌라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은 경기라고 할 수 있을 것. 일단 아스톤빌라의 홈 강세가 상당히 좋은 편이고, 아스날의 경우 감독의 부재와 역습과 직선적인 스타일에 대한 대응 능력이 도마위에 오를 수 있을 것. 에메리 감독이 아스날을 상대로 최소한 좋은 경기 내용을 보여준 적은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