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제리 VS 이집트
● 알제리 ( FIFA 34위 / 선수단 가치 : 206.05M 유로)
공격진은 마레즈나 구이리 등, 상당히 뎁스가 좋은 편이라고 봐야 할 것. 다만 생각보다는 아프리카 팀들의 수비를 확실하게 공략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지는 못했다. 네이션스컵에서도 이 때문에 발목을 잡힌 적도 있었고, 튀니지나 니제르에게도 공격이 잘 안통해서 고민을 겪기도. 이집트의 강력한 수비를 확실하게 공략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결장 이슈 : 부엔디아(FW / A급), 베라이리(FW / B급), 벤탈렙(CM / A급), 베나세르(CM / A급), 음볼리(GK / A급) ➤ 총 전력 대비 -10%
● 이집트 ( FIFA 35위 / 선수단 가치 : 121.60M 유로)
이집트에서는 역시 살라(RW)의 존재감이 드러나야 한다. 다만 살라가 막히는 순간에는 너무나도 공격력 기복이 심해진다는 점은 감안해야 할 것. 때문에 전력 상으로 밀리지 않는 세네갈 같은 팀에게는 살라가 묶이면서 승부를 결정짓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그나마 수비진은 자국리거들로 100% 구성되어 있는 상황인데, 조직력 면에서는 나쁘지 않을 수 있다.
결장 이슈 : 카라바(FW / B급), 세리프(FW / B급), 솔리아(MF / A급), 헤가디(CB / A급) ➤ 총 전력 대비 -10%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2.24골 vs 1.25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3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전 0승 1무 0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10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와 알제리의 근소 우위를 점쳐보는 매치다. 일단 공격진에서는 알제리가 가지고 있는 뎁스가 더 두텁다고 봐야 할 것. 그나마 알제리의 공격이 이집트의 단단한 수비에 고전할 가능성은 염두에 두어야 하고, 이집트도 살라가 막히는 순간의 파괴력은 장담하기 어렵다.
세네갈 VS 카메룬
● 세네갈 ( FIFA 20위 / 선수단 가치 : 263.40M 유로)
일단 쿨리발리와 마네라는 자원이 점점 기량 하락에 시달리고 있는 가운데, 적절한 새 핵심들이 떠오르고 있다는 점은 다행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아프리카 내에서는 가장 유망주들과 전체적인 선수 풀이 좋은 덕을 톡톡히 보고 있는 중. 일단 사르와 디아타가 축으로 꽤 공격적인 면에서는 전력이 아주 떨어지는 양상은 아닐 것으로 보인다.
결장 이슈 : 멘디(MF / B급), 디히두(FW / B급) ➤ 총 전력 대비 -10%
● 카메룬 ( FIFA 41위 / 선수단 가치 : 176.75M 유로)
카메룬은 궁격-중원-수비에서 모두 핵심 선수들이 대거 이탈했다는 것이 크다. 아직 공격진에서는 아부바카르가 중심이 될 수 있다고는 하나, 수비에서는 25회의 A매치에 출전한 톨로가 가장 많은 경험을 가진 선수들. 다른 선수들이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등 가능성이 높은 선수들로 꼽히고 있기는 하지만, 수비에서의 중심이 적다는 점은 꽤 아쉬울 수 있을 것.
결장 이슈 : 은쿨루(DF / A급), 앙귀사(MF / A급), 추포모팅(FW / A급), 보사그노(FW / B급) ➤ 총 전력 대비 -15%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9골 vs 1.42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전 0승 1무 0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100%
➌ 주요 외신 예측
[Betting closed] 2-1 (중국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세네갈의 우세를 기대해보는 매치다. 일단 선수풀이 상당히 넓은 편이라, 핵심 선수들의 노쇠화도 나름대로 잘 대응할 수 있는 상태. 카메룬도 장래성이 나쁘지는 않다고 하지만 아직은 수비진에서 중심이 되어줄 선수가 없다는 점이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북마케도니아 VS 아르메니아
● 북마케도니아 ( FIFA 68위 / 선수단 가치 : 55.60M 유로)
지난 경기에서는 엘마스가 분투했지만, 결국 정교한 골 결정력에서 밀리고 말았다. 문제는 이 때문에 유로 본선 진출이 희박해지면서, 선수단의 멘탈이 흔들릴 여지가 있다는 것. 이미 우크라이나와의 1차전 대 역전패 이후 잉글랜드에게 7골을 허용하는 등, 멘탈이 무너진 상황에서는 수비가 극도로 흔들리는 양상이 짙었다는 점이 우려스러울 것이다.
결장 이슈 : 벨코프스키(DF / A급), 리스토프스키(DF / A급), 리스테브스키(DF / A급), 스피로프스키(MF / A급), 니콜로프(MF / A급), 네스토로프스키(FW / A급) ➤ 총 전력 대비 -15%
● 아르메니아 ( FIFA 91위 / 선수단 가치 : 37.95M 유로)
아르메니아의 단점은 팀의 중심이 서서히 국가대표팀에서 제외되면서, 북마케도니아와 비슷하게 멘탈적인 약점을 보인다는 것. 다만 이번 경기는 친선 경기라서 부담이 크게 적을 것으로 보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아르메니아의 약점은 여전히 수비라는 면에서는 의문의 여지가 없는 상황. 친선경기에서도 키프로스에게 2골을 내줄 정도였다.
결장 이슈 : 음코얀(DF / A급), 그리고리안(MF / A급), 아다미안(FW / B급) ➤ 총 전력 대비 -13%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49골 vs 1.27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6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6전 3승 1무 2패 (북마케도니아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동률 (5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17%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오버(2.5)를 1순위로 추천하는 매치가 될 것. 두 팀이 멘탈적으로 흔들리면서 수비도 덩달아서 무너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고려했다. 그나마 비중이 적은 친선경기에서는 나름대로 아르메니아가 부담을 줄일 가능성이 있기는 하나, 늘 불안한 수비 때문에 승리를 장담하기는 어렵다.
말레이시아 VS 타지키스탄
● 말레이시아 ( FIFA 134위 / 선수단 가치 : 6.65M 유로)
꾸준히 김판곤 감독 휘하에서 전력을 상승시키고 있는 상태다. 일단 홈에서는 상당히 중원을 통한 전개를 중시하는 모습. 실점률이 이것 때문에 다소 높아진다는 불안감이 있기는 하나, 이를 상회하는 화력을 할림과 라시드가 보여줄 수 있고, 타지키스탄에는 믿을만한 주포가 빠졌다는 점을 생각하면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결장 이슈 : 사파리(DF / B급), 사드(DF / A급), 피크리(FW / B급), 마히난(MF / B급), 아지(MF / B급), 아바(MF / B급) ➤ 총 전력 대비 -15%
● 타지키스탄 ( FIFA 110위 / 선수단 가치 : 4.13M 유로)
세그르트 감독이 부임 1년만에 아시안컵 진출을 확정짓게 하면서, 전력이 꽤나 올라온 상황으로 볼 수 있는 상황이다. 다만 이번 엔트리에는 주포인 드잘리노프(fW)가 빠지면서, 말레이시아와의 전방 자원 비교에서는 밀린다고 보는 것이 옳을 듯. 그나마 실점을 억제하는 능력은 아주 좋다는 점은 고평가를 해볼 수 있을 것이다. 원정에서도 크게 지는 상황까지는 만들지 않을 듯.
결장 이슈 : 아스로로프(DF / B급), 나자로프(DF / A급), 판산베(MF / A급), 드잘리노프(FW / A급) ➤ 총 전력 대비 -20%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2.51골 vs 1.34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전 1승 0무 0패 (말레이시아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말레이시아의 승리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일단 말레이시아가 홈에서는 상당히 주도권을 가지고 몰아치는 양상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타지키스탄은 주포의 명단 제외로 인해서 전방 비교에서도 비교 열세. 물론 수비력이 아주 좋은 편이라서 맥없이 무너지는 모습은 보여주지 않을 것.
에스토니아 VS 태국
● 에스토니아 ( FIFA 111위 / 선수단 가치 : 8.80M 유로)
주도권을 잡아도 전개가 크게 기대되는 유형은 아니다. 다만 태국을 상대로는 직선적으로 나서면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이는데, 태국과 더불어 동남아 국가들의 약점은 경합 상황에서 피지컬 약세가 뚜렷하다는 점. 아니에르(FW)가 구글검색 마징가티비 유럽 내에서 피지컬로 압도적인 선수는 아니라고 하지만, 태국의 작은 선수들에게는 이 선수만으로도 경합 상황에서 부담을 느낄 가능성이 높다.
결장 이슈 : 데니스테(DF / A급), 사피넨(FW / A급), 바라노프(DF / A급), 메츠(CB / A급) ➤ 총 전력 대비 -15%
● 태국 ( FIFA 112위 / 선수단 가치 : 5.30M 유로)
조지아에게 0-8로 대패를 기록. 특히 공중볼 경합에서 성공률 0%를 기록하는 등, 피지컬과 경합 상황에서의 열세가 매우 뚜렷하게 보여졌다. 사실 3백 중 196CM를 가지고 있는 돌라를 제외하면, 나머지 선수들은 180CM이하. 센터백으로 유럽 선수들을 막기에는 기본적인 피지컬 자체가 부족하다. 송크라신이 없는 상황에서의 전개도 믿기 어려운 것이 사실.
결장 이슈 : 송크라신(MF / A급), 당다(FW / A급), 유옌(MF / A급), 푸앙찬(MF / A급), 아난(MF / B급) ➤ 총 전력 대비 -13%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0.68골 vs 2.08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2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에스토니아의 승리를 기대하는 매치. 공격 전개가 그렇게 기대되는 상황은 아니나, 직선적으로 가면서 공중볼 위주로 가더라도 상대의 피지컬적인 약점을 감안하면 효과가 클 가능성이 높다. 이미 태국이 구글검색 마징가티비 조지아에게도 박스 안에서의 수비 불안으로 인해서 크게 당하기도 했다.
알바니아 VS 불가리아
● 알바니아 ( FIFA 65위 / 선수단 가치 : 73.95M 유로)
체코를 잡아내면서 점점 유로 본선 진출 확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일단 공격력은 크게 두각을 드러내는 상황은 아니라고 하더라도, 짐시티와 히사이가 있는 수비진의 힘으로 버티면서 승부를 보는 구글검색 마징가티비 능력이 생각보다 괜찮은 상황이다. 일단 유로 예선에서는 불가리아가 원정에서 크게 부진하고 있어, 알바니아의 플랜이 괜찮게 들어갈 가능성이 꽤 높다.
결장 이슈 : 이스마일리(DF / A급), 렌자니(DF / A급), 로시(MF / A급), 아브라시(MF / B급), 발라즈(FW / A급), 사디쿠(FW / A급) ➤ 총 전력 대비 -14%
● 불가리아 ( FIFA 77위 / 선수단 가치 : 26.40M 유로)
네이션스리그에서는 원정에서도 무패를 기록했는데, 유로 예선에서는 리투아니아에게 골을 허용하는 등, 후방 안정감이 상당히 떨어지는 모습이다. 3-4-3으로 잘 안지는 압박 지향형 팀을 만들고 승부를 보는 구글검색 마징가티비 스타일인데, 1차적인 안정감 마저도 신뢰하기 어려운 상태. 설상가상으로, 데스포도프만 막으면 쉽게 막히는 공격력도 별로라고 볼 수 밖에 없다.
결장 이슈 : 델레프(FW / A급), 네디알코프(DF / B급) ➤ 총 전력 대비 -10%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0골 vs 1.65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알바니아의 승리를 기대해본다. 여전히 공격력 보다는 수비력이 인상적인 팀이기는 하지만, 원정에서 다소 약한 불가리아를 상대로는 한 골을 넣고 버티는 식으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을 것. 데스포도프만 막아내면 힘을 크게 잃는 불가리아의 공세에 대응하는 것도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호주 VS 뉴질랜드
● 호주 ( FIFA 62위 / 선수단 가치 : 104.90M 유로)
호주의 특성인 킥앤러시는 뉴질랜드의 수비 피지컬을 생각하면 통하기가 어려울 듯. 다만 뉴질랜드가 생각보다는 중원과 전방에 힘을 주고 전진을 꽤 하는 편이라, 상대의 뒷공간이나 측면을 파는 방식을 생각해볼 수는 있겠다. 구글검색 마징가티비 지난 경기에서 2선과 1선의 활약이 생각보다는 아쉬웠지만, 왼쪽 수비수가 오버래핑으로 많은 슈팅을 기록하는 등, 나름대로 측면에서는 활발함이 있었다.
결장 이슈 : 흐루스티치(MF / A급), 레키(FW / A급), 매클라렌(FW / A급) ➤ 총 전력 대비 -14%
● 뉴질랜드 ( FIFA 62위 / 선수단 가치 : 104.90M 유로)
전반적으로 4백의 피지컬적인 부분은 좋은 편이다. 다만 이로 인해 생기는 민첩성 문제는 단점. 앞서 언급했듯이 생각보다 전진하는 빈도가 높은 편인데, 이 때문에 역습으로 측면을 파는 식의 구글검색 마징가티비 운영에게는 좀 약한 편. 실제로 마지막 경기였던 스웨덴에게도 비슷하게 적다. 그나마 호주의 뻥 때려주는 공세에는 대응이 어느 정도 될것이라는 점이 위안.
결장 이슈 : 페인(DF / B급), 로하스(MF / B급), 바르바로우세스(FW / B급) ➤ 총 전력 대비 -11%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18골 vs 1.19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전 2승 0무 0패 (호주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호주의 승리를 기대해보겠다. 생각보다 뉴질랜드가 중앙의 힘을 바탕으로 올라오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롱볼이 통하기는 어려워도 지난 잉글랜드전에서 보여준 측면에서의 활발함 정도는 기대를 해볼 수 있을 듯. 그래도 1선과 2선의 페이스가 아쉬운 점은 같아, 언더(2.5)를 예상하는 것이 합리적이기는 할 것이다.
일본 vs 튀니지
● 일본 ( FIFA 19위 / 선수단 가치 : 179.00M 유로)
이번 경기는 일본이 선수비-후역습이 아니라, 자신들이 주도하는 양상에서도 잘 할 수 있는지 검증하는 경기가 될 것. 다만 월드컵에서도 라인을 막 올리고 중원을 잘 쓰는 양상에서 잘 하는 모습은 아니었다. 사실 일본도 NO.9에 대한 고민이 없지는 않고, 지난 경기에서는 전문 공격수가 아닌 미나미노가 원톱으로 나오기도 했다. 일단 튀니지의 수비력을 무시할 상황은 아닐 듯.
결장 이슈 : 가와시마(GK / B급), 나가토모(DF / A급), 요시다(CB / A급), 시바사키(MF / A급), 도안리츠(MF / A급), 미토마(LW / A급) ➤ 총 전력 대비 -15%
● 튀니지 ( FIFA 29위 / 선수단 가치 : 65.25M 유로)
튀니지의 경우 카즈리의 은퇴로 인해서 공격진에서는 힘이 상당히 빠진 상황. 다만 월드컵에서도 3경기 1실점으로 뛰어났던 수비력을 바탕으로 일본을 꽤 괴롭힐 수 있을 것 같기는 하다. 지난 경기에서 대한민국의 압박에 제대로 된 전개 자체를 못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나, 일단 전반전까지 무실점으로 버텼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을 듯.
결장 이슈 : 브론(DF / B급), 이파(DF / B급), 마틀루티(GK / A급), 사시(MF / A급), 자지리(FW / A급), 카즈리(FW / A급), 케니시(FW / B급) ➤ 총 전력 대비 -20%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57골 vs 1.03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전 2승 0무 0패 (일본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0%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를 1순위로 추천하는 매치. 일본이 선수비-후역습으로는 재미를 좀 보는 편이었으나, 자신들이 주도하는 양상에서는 별로 화력이 기대만큼은 아니었다고 보는 편이 낫다. 튀니지도 공격력은 여전히 기대 이하지만, 수비력만큼은 세계 최고 수준과 비비는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한국 vs 베트남
● 대한민국 ( FIFA 26위 / 선수단 가치 : 188.13M 유로)
지난 경기에서 4-0으로 이기면서 나름대로 희망을 보았다. 하지만 이강인의 인터뷰에서 클린스만이 한 전술적 지시는 없던 것으로 드러난 만큼, 선수들의 개인 기량으로 어떻게든 이긴 매치라고 보는 것이 나을 것. 베트남의 극단적인 수비를 확실하게 뚫을만한 세부 전술은 기대하기 힘들다. 그래도 손흥민도 이번 경기에서는 나올 수 있는만큼, 어떻게든 골을 욱여넣을 수 있는 상황은 될 것.
결장 이슈 : 강상우(DF / B급), 안현범(DF / B급), 김지수(DF / C급), 양현준(FW / B급), 이동경(LW / B급) ➤ 총 전력 대비 -11%
● 베트남 ( FIFA 95위 / 선수단 가치 : 5.04M 유로)
트루시에 호에서의 베트남은 완벽히 하락세. 박항서 감독 시절에는 중국의 발목을 부여잡기라도 했는데, 지난 경기에서는 0-2로 무력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물론 대한민국을 상대로 5백을 가동하면서 상대를 괴롭힐 것으로 보이는데, 피지컬과 개인 기량에서 약점이 뚜렷해서 결국 승리를 가져오는 데에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는 편이 낫다.
결장 이슈 : 없음 ➤ 총 전력 대비 -0%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88골 vs 0.35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3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대해본다. 물론 상대를 확실하게 제압할 수 있을만한 세부 전술은 기대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 그래도 피지컬과 개인 기량에서 앞서는 것을 이용해서 골을 어떻게든 욱여넣고 승리하는 것 까지는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트루시에 체제의 베트남이 꽤 하락세이기도 하다.